평가점수B

한국 게임산업에 관한 보고서

등록일 2000.12.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4페이지 | 무료
다운로드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그동안 제 자료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여러번 우수자료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료는 예전에 학생시절 그룹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만든 원문입니다. 같이 했던 이모군은 제가 올린걸 모를겁니다. ㅋㅋ.. 해피캠퍼스에 올린지 오래되서 잊고 있었는데 해피캠퍼스에서 메일이 와서 들어와보니 골드가 좀 쌓였있네요... 오래된 자료인데 사랑해주신분들께 감사하고 제가 신경을 못써 골드로 구입하신 분들은 죄송하네요. 이번에 무료로 전환하니 많이들 사용하시고 쓴지 세월이 좀 된 자료니 참고자료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서론

1.게임산업이란
1)게임과 게임산업의 정의
2)게임산업의 역사
3)게임산업의 특성
4)게임산업의 영역분류

2.게임시장과 기업의 과제
1)해외 게임시장의 동향
2)해외 기업의 경영젼략
3)국내 게임시장의 동향
4)국내 기업의 경영전략
5)국내 게임산업의 과제

3.정부의 역활
1)정부의 과제
2)게임개발 활성화 방안

결론

본문내용

20세기 최고 오락 산업인 영화를 대체할 새 천년의 유망 분야는 무엇이 될까? 많은 이들은 바로 게임 산업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게임 산업은 디지털 기술로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영화와 달리 쌍방향성 (Interactive),인터넷에 연결해 여럿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트워킹등의 강점을 가지고 영화 산업을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 실제로 일본 게임업계의 연간 매출액은 이미 할리우드를 능가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볼 때도 선진국에 가까울수록 게임산업의 규모가 영화산업을 앞서고 있다. 벤처 산업이자 문화 산업 중에서도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영역에 속하며 세계적 수준에 타산업에 비해 기술 격차가 크지 않은 게임산업은 21세기 에 놀라운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이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게임산업정부의 대립 6페이지
    정부게임산업의 대립 현대에 들어 게임은 현대인들의 삶의 일부가 되어 ... 이기에 더욱 조심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정부게임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다는 ... 수 있는 환경이 많아진 배경이 큰 이유다. 이러한 배경으로 게임 산업
  • 파워포인트파일 중국 게임 산업,투자자본의 게임산업,중국 문화 산업,인터넷 모바일 9페이지
    ) 정부는 각각 중국게임디 지털단지 , 광둥게임예술문화 산업 ... 게임산업 집중과 정부의 지원 확대 “ 광대역 중국” 전략 및 실행방안 ... 성장에 따른 구매력 증대 경제 침체기에 영향을 덜 받는 게임 산업 중국 문화
  • 한글파일 국내 게임 산업 문화트렌트 및 최근동향에 관한 레포트 3페이지
    한국의 문화트랜드 경향과 특성 [ 게임 산업문화트랜드 특성 ] 경영 ... MMORPG 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했고 정부게임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 multi use) 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게임 산업은 타 문화산업
  • 한글파일 게임 문화게임 산업, 그리고 게임캐릭터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모하며, 게임과 대중문화의 관계에 대한 레포트 5페이지
    Sims에서 드러나는 allegory의 요소를 play in a game ... atopian의 대안으로서 기능을 수행한다. 그런데 play in a game ... 알레고리를 제공하는 것을 허용한다. 우리는 게임 속에서 현실 세계의 표방인
  • 한글파일 문화산업정책론 문화예술사회의 문제점과 정부의 처방 5페이지
    문화예술활동의 분야에 대한 정부의 재정개입이 이와 같은 지원활동이라고 할 ... 있는데 있어 제한이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정부문화정책의 지원과 ... 재’와 ‘대체재’에 대한 설명 문화예술분야에서 보완재로는 영화산업에 있어
  • 한글파일 [문화산업] 문화산업으로서 게임산업 5페이지
    산업이다. 문화 산업은 미래형 산업이며 영상, 음반, 게임 산업은 컴퓨터 ... 있고, 다른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다. 또한 문화 산업게임산업 ... 확장이 가능한 산업이다. 3. 문화산업으로서 게임산업 게임산업
  • 파워포인트파일 게임문화산업의 세계화 34페이지
    문화가 미치는 영향 6. 게임문화산업의 전망 1. 게임의 비즈니스 분류 ... 목 차 1. 게임의 비즈니스 분류 2. 세계 게임산업 현황 1)미국 ... 게임 산업 현황 2)일본 게임 산업 현황 3. 우리나라 게임 산업 현황 4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한국 게임산업에 관한 보고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