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itudes(태도들)
- 최초 등록일
- 1999.02.09
- 최종 저작일
- 1999.02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무료

다운로드
목차
없음
본문내용
PAGE 180∼182
Attitudes(태도들)
태도들은 사물, 사람, 사건에 대하여 호의적이거나 호의적이지 않은 평가적인 진술들이다. 그것들은 어떤 것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지를 보여준다. 내가 "난 나의 직업이 좋아"라고 말했다면, 난 일에 대한 나의 태도를 표현한 것이다.
태도는 가치와는 같지 않지만 상호간에 관계는 있다. 당신은 태도의 세가지 구성 요소(인식, 감정, 행동 : cogniting, affect, behavior)를 봄으로써 이것을 알 수 있다. "차별은 나쁘다"라는 믿음은 가치적인 진술이다. 이런 견해는 태도의 인식적인 구성 요소에 포함된다. 그리고 이것은 태도의 좀 더 비판적인 부분에 놓이게 된다. => 감정적 요소. 감정은 태도의 정서적이거나 감정적인 부분이다. "난 그가 소수에 대해 차별을 해서 난 그가 싫다."라는 진술은 감정을 잘 설명해준다. 마지막으로 감정은 행동적인 결과를 유발시킬 수 있다. 태도의 행동적 요소는 어떤 대상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행동하려는 어떤 의도로 간주된다. 그래서 예를 들자면 나는 그에 대한 나의 감정에 의해 그를 피하기로 결심한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세가지 구성 요소(인식, 감정, 행동)로 구성되어진 태도를 보는 것은 태도와 행동간의 잠재적인 관계와 그들의 복잡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명료성을 위해 세가지 구성 요소 중 감정적 요소가 본질적으로 태도로 간주된다는 것을 명심해라.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