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PARTNER
검증된 파트너 제휴사 자료

조나단 에드워즈와 고통의 문제 (Jonathan Edwards on Suffering)

한국학술지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학술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다양한 논문과 학술지 정보를 만나보세요.
28 페이지
기타파일
최초등록일 2025.04.09 최종저작일 2021.03
28P 미리보기
조나단 에드워즈와 고통의 문제
  • 미리보기

    서지정보

    · 발행기관 : 한세대학교 영산신학연구소
    · 수록지 정보 : 영산신학저널 / 55권 / 7 ~ 34페이지
    · 저자명 : 조현진

    초록

    18세기 뉴잉글랜드의 조나단 에드워즈는 여러 형태의 고통스러운 문제들, 질병과 죽음, 전쟁의 공포 등과 씨름해야 했다. 특별히 육체의 허약함과 사랑하는 이들의 죽음, 전쟁의 공포, 목회의 실패 등은 일생 동안 그를 괴롭힌 고통의 문제들이었다. 그는 이러한 문제들을 하나님의 섭리로 보는 청교도 전통을 따르면서 구체적으로 영적 부흥을 위한 기회, 자기 점검의 기회, 죄에 대한 경고의 의미로 해석하였다. 고통의 문제를 극복하고자 그는 창조물들의 행복을 추구하시는 하나님의 선하신 구원을 소망하는 가운데 그리스도를 모범으로 삼아 인내했으며 동료들과 편지로 자신의 문제들을 나눔으로 서로 격려하며 위로했다. 이 과정에서 에드워즈는 질병과 고통의 문제를 하나님이 행하시는 두 사역, 섭리와 구속 사역을 연결시키는 통합적인 관점과 영과 육을 분리시키지 않고 긴밀히 연결된 유기체로 보는 전인적인 관점을 드러낸다. 일상과 구원, 몸과 영혼의 문제를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 사역으로 긴밀하게 바라보았던 것이다. 현재 팬데믹 상황을 맞아 전 세계가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서 18세기 인물인 에드워즈는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좋은 모범이 된다.

    영어초록

    Jonathan Edwards during 18th Century of New England experienced various types of suffering such as disease, death, and fear of war. In detail, he was suffered from his weak health, the death of his beloved daughter and acquaintances, and the failure of ministry. Edwards perceived these problems as a part of divine providence and more specifically interpreted it as an opportunity for evangelism, selfexamination, and warning of sin. To overcome the suffering, Edwards believed and aspired for the good will of God. He also look after Jesus Christ as an example for endurance and shared his problems with his friends through letters. In this process, Edwards contemplated on suffering and physical pain through the holistic view on human beings. He also integrated the divine works of providence and salvation. In the midst of this ongoing pandemic, Edwards sets a practical example for Christian suffering and offers his unique theological interpretation.

    참고자료

    · 없음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영산신학저널”의 다른 논문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2월 18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13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