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내머리에똥쌌어

  • 1
  • 2
  • 3
  • 4
  • 5
  • 6
>

상세정보

소개글

"누가내머리에똥쌌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그림책의 중요성

2. 본론
2.1.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선정 이유
2.2. 그림책의 특징
2.3. 언어교육 적용
2.3.1. 준비단계
2.3.2. 시작단계
2.3.3. 사전경험 이야기 나누기
2.3.4. 동물에 대해 관심 갖기
2.3.5. 단어 가지를 만들기
2.3.6. 연속해서 가지를 만들기
2.3.7. 그림책의 표지 읽기
2.3.8. 동화책을 함께 읽기
2.3.9. 동화책 다시 보여주기
2.3.10. 다시 읽기
2.3.11. 마무리단계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그림책의 중요성

유아기는 성장하면서 모든 기초가 만들어지는 시기이다. 인지적 측면에서 영유아의 뇌는 성인보다 2.5배나 더 활동적이고, 이 시기의 사고 기반은 언어 중심으로 하는 기초 학습 능력이 형성된다. 또한 세상에 대한 긍정적 그리고 부정적 관점도 이 시기에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서 아이의 발달에 큰 차이를 보인다. 이 시기에 할 수 있는 손쉽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은 '그림책 읽어 주기'이다. 우리의 뇌는 감정적 부분을 담당하는 우뇌와 지적 부분을 담당하는 좌뇌로 나누는데, 그림책은 글과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글은 좌뇌가, 그림은 우뇌가 담당하므로 양쪽 뇌를 동시에 작용된다. 그림책은 일반 회화 작품 또는 그림이 없거나 글의 보조 역할을 담당하는 이야기책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글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각적으로 독자와 다양한 의사소통을 하는 매체이다.


2. 본론
2.1.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선정 이유

이 책을 선정한 이유는 "이 지구상에는 사람과 더불어 여러 모습의 생물체들이 함께 살고 있다. 나와 다른 동물들은 어떤 먹이를 먹으며,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 '똥'이라는 유쾌한 화제를 갖고 재미있게 알아보기 위해" 선정했기 때문이다""


2.2. 그림책의 특징

이 그림책의 내용은 땅 속에서 생활하는 두더지가 해가 떴는지 살펴보려고 땅 위로 고개를 쑥 내밀었는데 그때 철퍼덕 하고 두더지 머리 위에 똥을 싸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두더지는 자기 머리위에 누가 똥을 쌌는지 찾으면서 비둘기와 말 그리고 염소와 토끼 등에게 물어본다. 여러 가지 동물의 먹이 및 배설물에 대해서 알 수 있고 범인을 찾는 추리식 동화이다.

철퍼덕! 철썩! 쿠당탕탕! 타타타타! 오도당 동당! 쫘르륵! 뿌지직! …… 책장 곳곳에 이어지는 감칠맛 나는 의성어 및 의태어의 리듬 또한 유아의 귀를 사로잡고 말의 맛과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2.3. 언어교육 적용
2.3.1. 준비단계

준비단계는 생...


참고 자료

서울대 논문 및 유명대 논문 등을 참고
김현자 외 3/영유아 언어지도/양서원/2018
이하원 외 2/언어지도/창지사/2016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