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오늘의 행복이 도착했습니다
지금부터 행복이 찾아오게 하세요!
경영자들의 코치 한근태 박사가 전하는 행복 안내서이자 실천서
행복한 삶을 살 것인가, 불행한 삶을 살 것인가? 당연히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다. 그럼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은 어려운가? 절대 그렇지 않다.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은 쉽다. 행복해질 줄만 안다면 또 마음만 먹는다면 말이다. 신은 우리 삶의 밑그림으로 행복을 칠해두었고 매일 맞이하는 새로운 하루에 행복도 담아서 보내준다. 다만 우리가 그 밑그림을 보지 않고 또 도착한 행복 선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왕 한번 사는 인생, 행복하게 살자.
이 책은 경영 코치로 유명한 한근태 박사가 전하는 행복 안내서이자 실천서이다. 누구든 이 책을 펼쳐 든 순간 인생 곳곳에서 행복을 재발견하게 될 것이다. 행복에 관한 철학과 행복의 중요성, 행복해지기 위한 노하우와 팁, 행복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지혜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행복은 일상에서 찾을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행복의 가치를 깨닫고 행복해지기 위한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저자는 행복이 거창하고 심오한 게 아니라 일상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모두 행복한 삶을 살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의 작가 김지수와
‘풀꽃시인’ 나태주의 봄 한철 행복수업
“‘너무 잘하려고 애쓰다 지친’ 서울 사람 지수가
공주의 키 작은 정원사 태주를 만나 일어서는,
봄 한철 보살핌의 기록”
“‘안 예뻐도 예쁜 너’라고.
비참한 가운데 명랑한 게 인생이라고.
그냥 살아도 괜찮다고.
시든 풀잎 같던 저는 그렇게
나태주의 응원가를 받아먹고 가만가만 피어났습니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의 작가인 ‘인터스텔라’ 김지수와 ‘풀꽃시인’ 나태주의 인터뷰 에세이 『나태주의 행복수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2023년 2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요일, 서울 사람 김지수가 공주의 풀꽃문학관을 찾아가 써 내려간 봄 한철의 여행기이자 행복한 수업의 결과물이다. 또한, ‘풀꽃시인’ 나태주와 김지수가 세대를 초월해 ‘상대방을 살린’ 우정의 기록이자, ‘너무 애쓰다 지친’ 모든 어른에게 바치는 가장 촉촉하고 다정한 응원가이기도 하다. 책을 펼치는 순간, 공주의 작은 마을에서 ‘키 작은 정원사’ 태주를 만나 그가 풀꽃문학관에서 정성껏 돌보는 꽃들과 같이 윤슬 같은 희망을 받아먹고 다시 피어나는 마법을 보게 될 것이다. 이어령 교수가 함께한 라스트 인터뷰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의 뒤를 잇는 책으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죽어가는 스승이 어둠의 사선에서 나눠준 ‘밤의 전리품’이라면 『나태주의 행복수업』은 뜨는 해를 바라보며 매일 다시 출발선에 서야 하는 사람들에게 건네는 ‘아침의 편지’”다.
전 민사고 심리학 교사가 밝히는 행복과 성적의 상관관계,
“마음이 흔들리면 성적도 롤러코스터를 탄다!”
《민사고 행복 수업》은 저자가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심리학 교사로서, 또 진학상담부 상담 교사로서 생활하며 느꼈던 점들과 그 사례들을 심리 전문가의 시선으로 정리해낸 책이다. 심리학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실제로 가르쳤던 내용을 수록했고, 또 개별 상담을 진행했던 학생들의 사례를 담아냈다.
전국에서 내로라하던 대한민국 초 엘리트들만 모여 있다는 민사고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입시 공부만 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란 아이들에게 민사고에서는 놀랍게도 ‘심리학’을 가르친다. 그중에서도 긍정심리학은 평균 1년 72시간 이상 선택해 들을 만큼 인기 과목이다. 아이들은 심리학을 배우면서 인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의 삶과 사회, 타인과의 관계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국·영·수 주요 과목 공부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삶의 자세와 태도를 심리학에서 배운다.
저자가 민사고에서 가르친 ‘행복 수업’ 사례들은 그동안 자녀교육서에서 볼 수 없었던 이 책만의 차별점이라 할 만하다. 공부 스트레스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이 책은 확실한 위로와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지금 이 순간도 치열한 삶을 살며 행복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삶의 길을 제시해주리라 믿는다.
내 삶을 바꾸는 한마디가 되는 고양이의 메시지!인생 고수 고양이가 가르쳐준 행복해지는 법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도도하고, 우아하고, 편안하고, 앙큼하고, 영악한 고양이 그림이 등장한다. 숱하게 많은 고양이와 지내며 그들의 행동과 표현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다는 저자는 사랑스러운...
행복한 부부관계와 가정을 위한 최성애 박사의 감정코칭!대한민국의 부부와 가정을 위한 희망 솔루션『최성애 박사의 행복 수업』. 아시아 유일의 가트맨 공인치료사이자 가족치료 전문가인 최성애 박사가 수백 쌍의 부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트맨 부부치료 워크숍과 다양한 치유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