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을 위한 실전 공부법을 공개한다!수만휘 멘토 성민수의 공대·의대·치대·한의대·삼성 합격기『6개월 공부법으로 입시 5관왕이 되다』. 이 책은 연세대 공대, 동국대 의대, 단국대 치대, 경원대 한의대 합격, 삼성 SDS 입사 등 보통 사람들이라면 한 군데도 들어가기 어려운 곳을 자신만의 비법을 통해 단 한...
인간의 질병 연구와 동물실험에 관한 진실을 담은『가면을 쓴 과학 동물실험』. 이 책에서는 동물을 이용한 실험이 인간의 질병을 연구하는데 부적절한 모델이라는 사실을 사례들을 통해 밝히고 있다. 또한 의학의 진보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동물실험을 통해 얻은 결과가 과학자들을 어떻게 잘못된 방향으로...
세계 최고의 대한민국 의료시스템 붕괴의 한복판에 서다
‘의료 대공황, 의료개혁인가? 의료붕괴인가?’
의료대란 1년의 기록! 의사들의 항변, 의사를 변호하다
여전히 의료 정책을 둘러싼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갈등은 단순한 숫자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건강과 직결된 의료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다. 하지만 이 중요한 논의 속에서 국민들은 충분한 설명을 듣지 못한 채 혼란과 불안 속에 놓여 있다.
이런 상황에서 출간되는 『가운혁명』은 감정적 대립을 넘어, 의료의 본질과 미래를 냉철하게 분석하고자 하는 책이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의료 소멸을 알리는 의료붕괴의 서막 - 의료 개악과 전공의 사직〉편에서는 ‘왜 전공의는 사직했을까?’ 등 6개의 민감한 주제를 다룬다, 2장 〈의료개혁인가, 의료붕괴인가?〉편에서는 ‘의료계의 뉴노말 - 어떻게 될 것인가?’ 등 11개 주제를, 3장 〈가운혁명 - 역사에 남을 숭고한 청년들의 저항〉편에서는 ‘전공의 ’사직‘과 그 ’나비효과‘, 그리고 ’각성‘’ 등 12개 주제로 의료정원 이천 명 증원 등 여러 현안 문제들을 다룬다. 마지막 4장 〈대한민국 의료의 청사진〉편에서는 ‘대한민국 의료개혁’은 필요한가?‘ 등 9개 주제로 한국 의료 제도와 시스템에 대해 대안을 제시한다.
특히 이 책은 비의료인의 시각에서 의료 문제를 객관적으로 분석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의료계 내부의 이해관계를 넘어, 국민 전체의 입장에서 의료 시스템이 직면한 현실을 바라보며, 의료 정책이 국민의 건강과 삶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분석한 책이다.
최근 지방과 필수 의료 분야에서 심각한 의료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의대 정원을 늘리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 의료 시스템과 환경 개선 없이 의사 수만 증가한다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과연 무엇일까? 이 책은 이념과 진영논리, 그리고 이해관계를 떠나 의료의 본질적 문제를 고민하며,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저자는 이제는 의료를 둘러싼 진짜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왜 지방과 필수 의료가 붕괴하고 있는가?
- 의료 시스템 개혁 없이 단순한 정원 확대가 해결책이 될 수 있는가?
- 지속 가능한 의료 구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의료는 특정 직군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삶과 직결된 문제다. 『가운혁명』의 저자김달현 대표는 이 책이 의료계와 국민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나아가 이 책을 통해 국민들이 의료 정책의 본질을 이해하고,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길을 함께 모색해 보고자 한다.
“말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존중하고 존중받는 일상을 빚어내는 힘
진짜 어른다움의 완성은 말 속에 있다
★ 5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작가 강원국 신작
★ 전직 대통령 연설비서관의 말하기 특강
★ KBS 1라디오 [강원국의 말 같은 말] 공식 출간 도서
수많은 독자에게...
이 책 『개념 잡는 비주얼 생물학책』(원제: 30-SECOND BIOLOGY)은 우리를 둘러싼 세계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준 50가지 중요한 이론과 발달이라는 주제로 생명과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문제들을 철저하게 파헤친다. 30초만 시간을 투자하면 독자들은 생명의 기원과 생명체들이 서로 관계를 맺는 이유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