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속 은밀한 삶, 지적 장애의 표현과 문학적 역할에 관하여
이 책은 지적 장애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이야기를 이해하는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매우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다. 등장인물이 장애를 지녔는지 여부나 그 장애의 종류에 집착하기보다는 지적 장애가 얼마나 다양한 형태로 이야기 속에서 전개되는지, 그리고 내러티브의 전략으로서 얼마나 다채로운 역할을 수행하는지를 짚어 줌으로써 소설 속 동기, 시간, 자기 인식의 문제에 접근하는 새롭고도 놀라운 방법을 제시한다.
윌리엄 포크너의 《소리와 분노》, 마크 해던의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필립 K. 딕의 《화성의 타임슬립》 등 저자 자신의 풍부한 독서 경험을 생생하게 담고 있는 이 책은 이론을 실제 이야기에 적용하면서 문학 연구의 범위와 문학 연구 내에서 장애학의 역할의 범위를 확장한다. 저자는 아주 꼼꼼한 독서가로서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사회적 동물로서의 인간과 죽음 및 인과관계를 이해하는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에 관한 통찰의 바탕이 되는 소설 속 지적 장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 준다.
진지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다는 점에서 일반 독자와 문학을 연구하는 학자 모두에게 환영받을 만한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어느 누구라도 자신이 책을 읽는 방식을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게 될 것이다.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