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말 한마디로 아이의 삶은 더욱 근사해집니다”
육아서를 아무리 읽어도 정작 말이 달라지지 않는 부모들을 위한
인문 교육 멘토 김종원의 66일 부모의 말 습관 개선 프로젝트!
대한민국 30만 학부모가 선택한 인문학 자녀교육의 멘토이자 『부모의 말』 『내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하루 한 줄 인문학 질문의 기적』 김종원 작가의 신간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육아서를 아무리 읽어도 정작 ‘말’이 달라지지 않아 고민인 부모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자녀교육 실용서이다. 수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좋은 말, 예쁜 말만 전해주고 싶어 오늘도 ‘부모의 말’과 관련된 강연 영상을 찾아보고, 자녀교육서를 펼쳐 든다. 책을 읽을 때는 다 알 것만 같고 실제 상황에서도 얼마든 적용할 수 있을 것처럼 자신만만하지만, 막상 아이가 내 앞에서 떼를 쓰거나 말을 듣지 않을 때면 또다시 동공은 흔들리고 입 밖으로 미운 말이 튀어 나가기 일쑤다. 도대체 왜 생각과 현실은 이렇게 다른 것일까? 저자는 그 이유가 바로 올바른 대화법이 ‘습관’으로 자리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대화법’이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습관으로 만들 수 있을까?
많은 뇌과학책과 자기계발서에서는 21일 동안 한 가지의 행동을 계속하면 뇌에 변화가 생기고, 그것을 66일 동안 지속하면 90%는 습관화에 성공한 것이라고 말한다. 즉, 무엇이든 66일만 반복하다 보면 굳이 애쓰지 않고도 그것을 일상에서 자연스레 행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하나의 행동이 한 사람의 삶을 바꿀 습관으로 만들어지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인 ‘66일’과 ‘인문학 대화법’이라는 지적 장치를 하나로 연결함으로써 부모들의 실천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끌어올린 자녀교육 실용서이다. 저자는 지난 20년간 인문학을 연구하고 부모와 아이를 위한 75권의 책을 출간한 끝에, 인문학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예쁘게 말하기’임을 깨달았다. 부모의 한 마디의 격려와 진실한 칭찬이 울고 있는 아이의 현실을 바꿀 수 있고, 그로써 아이의 미래는 근사하게 변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66일 동안 하루에 하나씩 부모가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아이의 사고를 키워주고 지적인 능력을 상승하게 도와주는 부모의 66가지 인문학 대화법을 이 책에 알차게 담아냈다.
저자가 말하는 ‘인문학 대화법’이란 거창하지도, 비장하지도 않다. 모든 부모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상의 언어로 구성되었기에 ‘이번에는 정말 부모의 말을 제대로 배우고 습관으로 만들겠다!’ 하고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든 곧바로 실천할 수 있다. 또한, 부모의 말을 단순히 눈으로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직접 손으로 따라 쓰고 낭독하며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필사와 낭독’ 공간을 본문 곳곳에 마련해두었다. 이 책을 통해 공들인 부모의 말은 그대로 아이에게로 가서 아이만의 세계를 창조하도록 도울 것이며, 아이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오늘부터 하나씩 부모의 인문학 대화법을 따라 해보자. 66일은 우리 집에 기적이 일어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600여 건의 논문 분석과 50여 명의 전문가 인터뷰,
현장 조사를 통해 밝혀낸 건강한 나이 듦의 조건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건강법『건강하게 나이 든다는 것』.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무엇을 신경 써야 할까? 이 질문에 미국인의 56퍼센트는 운동, 26퍼센트는 올바른 식습관이라고 답했다. 최상의 운동법, 건강 식단...
집은 나무처럼 열매를 맺고 나무처럼 자랄 것입니다 부부 건축가 임형남ㆍ노은주의 건축 진경『나무처럼 자라는 집』. 집은 자기 손으로 지어야 하며, 집짓기는 자기 자신의 실현이라고 굳게 믿는 건축가 부부가 ‘좋은 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동안 집을 설계하며 느꼈던 자연에 대한 단상과...
누적 조회수 5천만! 누적 좋아요 420만!
팔로워 7.5만 화제의 인스타툰 뾰롱이와 쪼롱이가 포근히 감싸 주는 보통의 하루!
아직 다 자라지 못한 어른이들을 응원하는 힐링 에세이
“힘든 건 힘든 거지, 괜찮은 게 아니야…”
마냥 행복하지도 슬프지도 않은 하루, 사는 것이 외롭고 무기력해질 때 ‘지금 이대로도 괜찮다’고 다독이는 뾰롱이와 어디서든 ‘내가 최고’라고 외치는 쪼롱이를 만나 보세요.
촉촉한 감성으로 수만 팔로워와 소통하며 그들의 마음을 치유한 김진솔 작가의 힐링 에세이 『너의 오늘을 내가 안아 줄게』를 지금 펼쳐 보세요. 귀여운 그림체로 깊은 울림을 주는 대사들, 진심을 덤덤하게 담은 에세이로 우리의 마음을 포근히 안아 줘요. 유쾌해서 술술 읽히는 에피소드들은 하나둘 가볍게 쌓여, 묵직한 위로를 전해요. 따스한 응원을 받으며, 하루하루 조금씩 행복해지는 에너지를 채워 보세요.
기억해 주세요, 절대 쉽지 않은 우리의 시간 속에서 뾰롱이와 쪼롱이는 언제나 당신의 편이 되어줄 준비가 되어 있어요. 마음을 잔잔하게 안아 주는 만화와 깊이 있는 위로를 담은 글귀로 따스한 재미와 감동을 느껴 보세요.
그 어떤 어둠이 몰려오더라도 오늘만큼은 행복으로 가득하기를…
꾸미지 않은 온전한 나의 모습으로 가장 나다운 오늘을 살아가기를!
오늘도 당신을 응원해요.
지치고 상처받고 불안한 하루하루를 버티는 우리에게 ‘항상 네 곁에 내가 있어, 너의 오늘을 내가 응원해’라고 말하며 따스한 온기를 충전해 주는 뾰롱이와 쪼롱이를 지금 바로 소장하세요!
거시경제학의 눈으로 바라본 진짜 경제학의 세계!『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은 유쾌한 강의로 이름난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경제학 콘서트》의 저자인 팀 하포드가 현대 경제에서 벌이지고 있는 최신의 사례, 경제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포로수용소에서 어린이집까지 이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