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이 참 좋아 시리즈 15권. 오랫동안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려 온 작가 유설화가 처음으로 쓰고 그린 그림책이다. 끊임없이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그 기대에 부응하며 살아가는 것이 과연 행복인지, 그렇다면 진짜 행복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작품이다.
거북이 꾸물이는 경주에서 토끼를 이긴...
아무도 날 버리지 못하게 근사한 집을 지어 살거야!
월월 씨는 아주아주 귀여운 강아지였어요. 온 가족이 서로 안아 보려고 안달복달할 정도였지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월월 씨를 대하는 가족들의 태도가 달라졌고, 바닷가에 두고 가 버렸어요. 이를 악물고 살길을 찾아 돈도 벌고, 저축도 하며 고생한 월월씨는 남들이 부러워할 으리으리한 집을 갖게 됩니다. 월월 씨는 이 으리으리한 집에서 진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으리으리한 개집』은 가족의 의미와 행복의 조건을 되짚어 보게하는 그림책입니다. 애완동물을 버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까칠한 월월 씨의 모습으로 꼬집습니다. 또한 버려짐에도 불구하고 다시 또 인간을 좋아하게 된 월월씨의 모습은 인간에 대한 애정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더불어 피가 이어지지 않아도, 종이 같지 않아도 가족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줘 아이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도록 합니다.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