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기 독서 플랫폼 〈꿈의 도서관〉
운영자가 제안하는 ‘지금 당장 행동하는 힘’
“지금 당장 변화가 간절한가?”
일단 문밖으로 나가서 인연을 만들고 이야기를 시작하라!
사회는 급변하는데, 내 삶은 어딘가 정체된 것 같은가? 뭔가를 시작하고 싶고, 변화를 주고 싶은데 막상 행동하지 않고 이런저런 핑계만 늘어놓고 있지는 않은가? 새해가 되면 늘 다짐을 하지만, 그 다짐은 그저 기분 좋은 시작에 불과하고, 마무리는 늘 힘없이 늘어진 스웨터처럼 처치 곤란한 존재가 되어버리곤 한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저자는 지금 당장 행동하는 힘을 강조한다.
저자는 20여 년간 마케팅 분야에서 일해 온 프리랜서 사업자다. 현재는 새로운 제2의 꿈을 위해 카카오 브런치에서 작가로 활동 중이다. 네이버 팟캐스트와 유튜브에 〈북텔링〉 동영상을 공유하며, 네이버 독서·강의 플랫폼 〈꿈의 도서관〉에서 1,000여 명에 가까운 회원과 책을 주제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독서의 끝은 자기 변화와 실천이라는 신념으로 ‘행동하는독서’라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완성했으며, 점점 영향력을 높여 가는 도서 인플루언서로서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히 만들어 가는 중이다.
저자는 중년의 나이임에도 발전하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자신을 꾸준히 성장시켰다. 오랫동안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인생에 적용하려 애쓴 결과다. 그렇게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낸 그는 자신만의 경험을 ‘가, 만, 이’ 정신으로 정리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그는 지금 당장 변화가 간절하다면 일단 문밖으로 나가서 인연을 만들고, 이야기를 시작하라고 역설한다. 특별한 약속이 없어도 일단 어디든 나서보자. 친구에게 전화해도 좋고, 단골집에 가서 놀아도 좋다. 갈 곳이 없다면 집 앞 카페라도 출근하듯이 나가보자. 그래야 누구라도 만날 수 있고, 어떤 일이라도 하게 된다. 저자는 일단 용기를 내서 세상 밖으로 나왔다면 지금부터는 어떻게 목표를 세우고, 어떤 자세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친근한 말투로 조근조근 설명한다. 마지막 장에는 달라진 자신을 노출해 브랜딩하는 전략도 덧붙였다.
각각의 이야기에는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묵직하게 담고 있다. 그렇다고 뻔한 자기계발서를 상상하지는 말자. 이야기 속에는 저자의 실제 경험담이 차분히,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담겨 있다. 저자는 마케팅 분야에서 일해온 탓에 참 많은 사람을 만나왔다. 그 과정 속에서 상처도 받고 울분을 토하느라 밤잠도 설치고, 설렘과 기쁨으로 아침을 반기는 날들을 겪었다. 저자는 이처럼 자신이 실제 겪은 에피소드를 통해 갖가지 조언들을 생생하게 건넨다. 그러기에 더욱 마음에 와닿고, 가슴에 새겨지는 깨달음을 준다. 조곤조곤 건네는 진솔한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 순간 뜨거운 것이 올라와 자리를 박차고 나가고 싶어질 것이다.
30여 년 동안 남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광범위한 현지조사와 이론작업을 바탕으로 빈곤, 개발, 이주, 현대성 등에 관한 논의에 크게 기여해온 퍼거슨 교수의 이번 책 번역은 그의 제자인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조문영 교수가 맡았다.
퍼거슨은 이 책에서 그는 이 책에서 ‘분배정치’, ‘분배생계’, ‘분배노동’, ‘정당한 몫’ 등 본인이 명명한 주요 용어를 중심으로 남아공, 나미비아, 브라질, 멕시코 등의 글로벌 남반구에서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인 새로운 복지국가 실험을 소개한다. 그리고 국가가 저소득층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이 남아프리카에서 출현한 배경을 검토한다.
도처에서 전문가들이 복지국가의 신자유주의적 종언을 선언하는 이때, 남아공 전 국민의 30퍼센트가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고 있다는 점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퍼거슨은 이러한 프로그램이 대량실업의 국면에서 빈곤을 감소시키는 데 성공했다는 사실이야말로 동시대 자본주의를 재고하고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정치형태를 모색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분배정치’의 출현을 지켜보면서 저자는 이른바 기본소득을 포함하여 직접적 현금지급에 대한 요구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젖히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요구는 분명 우리에게 생산과 분배의 관계를 재검토하고 시장과 생계, 노동, 진보정치의 미래에 관해 새로운 질문을 제기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성'을 통해 진짜 사랑과 연애를 배우다!조선일보 홈페이지에서 성상담 게시판 '배정원의 LOVE & SEX 컨설팅'을 운영 중인 성컬럼니스트 배정원의 『여자는 사랑이라 말하고, 남자는 섹스라 말한다』. 10여 년간 성교육ㆍ상담전문가로 활동해온 저자가, 남녀의 성과 사랑에 관한 솔직하고 발칙하며...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과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는 사실을 점차 깊이 인식해 가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초지능(Superintelligence)ㆍ초연결(Hyperconnectivity), 융ㆍ복합의 시대이다.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 즉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이러한 시기에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의 주요 기술에 관해 다룸으로써 이 시대의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흐름 안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주요 기술을 소개하고 있어서 현대와 더불어 다가올 미래의 양상을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예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이 나아갈 방향』이라는 책에 대한 독자의 요청에 의해 각론 형태의 책을 출간하고자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