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정말 하고 싶고, 하면 할수록 정말 행복한 일을 해라!
『10대를 위한 가슴이 시키는 일』은 베스트셀러 의 4번째 편으로, 9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꿈과 도전, 희망과 열정에 관한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안철수, 김수환 추기경, 스티브 잡스 등 10대 청소년들이 가장 닮고 싶어 하는 인물들 중 9명을 선별하여 그들이 삶의 어떤 과정을 밟아왔는지 찬찬히 들려준다. 이를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고 꿈과 희망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삶의 가치와 희망과 기회를 잃게 만드는 가난을 극복하도록 후원자와 일대일 결연을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의 한국 대표 서정인이 쓴 책으로, 한 아이를 가슴에 품을 때 들리는 ‘고맙다’고 전하는 하나님의 음성을 전달하고 하나님의 시선으로 어린아이를 바라보도록 제안한다.
우리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고 있지는 않나? 주위의 시선이 무서워 진정 하고 싶은 일을 외면하며 살고 있지 않나? ‘남들도 다 그렇게 살잖아’라며 체념하고 살고 있지는 않나? 하지만 이 불행한 삶의 방식을 180도로 바꿀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이들이 성공을 꿈꾸지만, 실제 그곳에 도달하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저자는 꿈을 이루고 진정한 성취와 행복에 이르기 위해서 통찰-작심-돌파-질주의 네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제안하며, 각 과정마다 생각하고 실행할 일들을 상세히 제시한다. 지금 당신의 꿈에 체크인하고 운명을 바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