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실습소감문(OR)

수술실 실습소감문입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8.07.24 최종저작일 2004.08
2P 미리보기
실습소감문(OR)
  • 미리보기

    소개

    수술실 실습소감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실습소감문>
    처음이었다. 스산한 느낌의 수술실을 본 것도. 또, 암에 걸린 대상자를 마취 시킨 후 대상자의 배를 가르고 단단한 종양을 찾아 의사의 메스로 잘라 내는 것을 보는 것. 또한 그에 앞서 많은 의료진이 하나의 수술에 참여를 한다는 것 역시 나에게는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말로만 듣던 수술실(OR) 실습은 나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곳이기도 하다.

    00대학병원에 실습을 가게 되었다. 병원실습으로는 처음이여서 상당히 긴장을 많이 하였고 조금이라도 많이 배우고 오자는 생각을 가지고 첫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병원에서의 간단한 OT 는 나에게 지루함만을 주었다. 역시 내 생각을 오직 하나 수술실걱정으로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쉽게 말하면 처음 가는 오지에 세계를 간다고 해야 하나. 아니면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것을 직접 본다는 기대감과 설렘이 나를 그렇게 만들었는지도 모르겠다.
    여하튼 처음 special gown을 입는 내 모습은 그저 엉성하지 못해 약간은 바보스러웠다.
    수술실에 들어가 수간호사 선생님께서 간단한 수술실 OT를 해주셨고 그때까지 긴장한 나는 선생님의 한마디 한마디에 놀라웠고 절로 고개를 숙이게 되었다.
    첫 수술은 초기 위암 환자였다. 대상자의 얼굴을 하얀 포로 쳐져 있어서 보지는 못했지만. 무형등에 노출이 된 그의 배는 바로 내 앞에서 절개 되고 있었고 그때부터였는지 수술실에 대한 나의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
    한마디로 놀라웠다. 그저 책으로 보던 시술을 앞에서 보게 된 것에 대해서 너무나 만족했고, 나 역시 그 수술팀에 한명으로 합류 하고 싶다는 생각이 그 날 이후로 내 머릿속에 가득 차게 되었고 한 수술 한 수술 신경을 쓰면서 보게 되었다.
    그 누가 말했던가? “일백번을 들어도 한번 본 것에 비 할 수 없다!”
    그 말에 공감이 가고, 이상하게 내가 간호과에 왔다는 점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기까지 했다. 정말로 자랑스러웠다. 그리고 꺼져 가는 생명에게 다시금 활력을 되찾아 주는 의사라는 직업에 더없이 호감이 가게 된 것도 사실이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내용의 깊이가 뛰어나고,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과제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께도 추천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15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45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