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어론,원유헌저,정익사,연습문제5장답다있음
- 최초 등록일
- 2007.12.19
- 최종 저작일
- 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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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로그래밍언어론 원유헌저자
출판사 정익사
연습문제 5장 답이 다나와있습니다^^
하나두 안빼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습문제 5장 답 하나도 안빼고 모두다 있습니다
필요하시분 유용하게 쓰세요^^
5.1 몇몇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식별자의 길이를 제한하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아보라. 또한, 식별자의 첫 번째 문자를 영문자로 시작하도록
제한하고 있는 이유도 밝혀라.
[풀이] 그 이유는 각 프로그래밍 언어의 컴파일러 때문이다. 컴파일러가 소스코드를 실행 가능한 기계어로 번역한다. 식별자의 길이가 무제한이라면 프로그래밍 하는데 있어서(코드작성) 너무 긴 식별자를 사용함으로써 불편을 야기 시키며, 긴 식별자의 사용으로 인한 오타로 인해서 컴파일시 에러가 발생할수 있으며, 디버깅에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킨다. 식별자의 첫 문자를 숫자로 시작하면, 이 식별자가 식별자인지 숫자인지 컴파일러가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자를 영문자로 시작하도록 제한한다고 할수 있겠다.
5.2 Pascal, C, Java에서 다음과 같이 속성들의 정확한 바인딩 시간을 조사하고, 그 이유를
논하라.
(1) 실수의 자릿수
[풀이]언어의 구현 시간에 바인딩 된다. 실수의 유효숫자나 한곕 값에 관한 것은 언어를 구현할 때 바인딩이 된것이다.
(2) 문자형의 의미
[풀이]문자의 자료형이 프로그램 작성시에 확정되는데 이 경우 기계에서는 번역시에 알게되어 변수의 형은 번역시간에 바인딩 된다.
(3) 배열 변수의 크기
[풀이]해당 기억장소의 확정은 언어의 번역시간에 바인딩 된다.
(4) 배열 매개 변수의 크기
[풀이]형식 매개 변수와 실매개 변수간의 바인딩은 실행시간에 바인딩 된다.
(5) 지역 변수의 영역
[풀이]실행시간 바인딩
(6) 상수의 값
[풀이]가령 숫자 10은 언어의 정의시간에 바인딩 된것이고, 이상수10이 실제 기계에 어떻게 표현되는지는 언어의 구현 시간에 바인딩된 것이다. 또 한 그 방법에 따라 해당 기억 장소에 상수 10의 값을 넣는 바인딩은 대다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번역 시간에 이루어진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