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속리산 법주사 문화재 답사를 다녀와서

속리산 법주사 문화재 답사를 다녀와서 쓴 리포트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7.12.10 최종저작일 2006.10
4P 미리보기
속리산 법주사 문화재 답사를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속리산 법주사 문화재 답사를 다녀와서 쓴 리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문화재 답사라는 특명을 받고 생각해낸 곳은 속리산이었다. 꼬불꼬불한 길을 따라가며 여기저기 작은 산을 바라보니 새삼 ‘가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은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니 보은이라는 것이 은혜를 갚는다는 아름다운 명칭을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냥 무심코 넘기던 지명이었는데 뜻을 알고 보니 무언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었다. 이런 뜻을 가진 보은에 속리산을 찾아 가는 길은 꼬불꼬불 하기는 했으나 나의 기분은 너무 좋았다. 생각보다 빨리 도착해서 내린 속리산의 모습은 주변에 작은 산들만 보아 와서인지 높아보였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고 배가 고파 들어간 덕산이라는 음식점 메뉴판을 보면서 여기가 산은 산이구나 싶었다. 메뉴가 산채비빔밥, 버섯 등 산에서 나는 나물이나 채소 종류 였다. 주변 사람들이 멀 먹는지 들여다 보고 아주머니께 물어보니 산채비빔밥과 돌솥비빔밥을 많이 먹는다고 하여 두 개를 시켰다. 돌솥비빔밥도 산 아래에서 먹어서 그런지 너무나 맛있었다. 나물이 가득들고 깍두기와 먹는 그 맛은 동네에서 먹는 돌솥밥과는 달랐다. 밥을 먹고 비장한 각오로 한발 한발 걸어갔다. 그런데, 비가 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의 등산계획은 사라져 버렸다. 산, 오랜만에 와본 곳이었고, 항상 여행지로 바다만 택했었는데 이런 기회로 산에 오게 되니 바다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산 냄새가 너무나 좋았다. 속리산의 이름의 유래를 찾아보니, 법주사가 창건된 지 233년 만인 신라 선덕왕5년에 진표율사가 김제 금산사로부터 이곳에 이르자 들판에서 밭갈이 하던 소들이 전부 무릎을 꿇고 율사를 맞았는데 이를 본 농부들이 짐승들도 저렇게 뉘우치는 마음이 절실한데 하물며 사람에게 있어 서랴 하며 머리를 깎고 진표율사를 따라 입산수도 하는 사람이 많았다는 데서 연유하며 속세를 떠난다는 뜻으로 산 이름을 속리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작은 다리를 건너, 산으로 들어섰다. 작은 다리 사이로 저쪽과 이쪽은 다른 세계 같았다. 영화에서만 보던 오솔길(오솔길보다는 좀 크지만)을 보는 것만 같았다. 죽 늘어선 나무들, 나무 냄새 답답했던 가슴이 쫙 열리는 기분이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항상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 덕분에 복잡한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3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28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