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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그래픽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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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7.11.05
최종 저작일
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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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그래픽스의 기초 응용분야

목차

1. 모델링
2. 렌더링
3. 애니메이션

본문내용

1. 모델링
1) 정의
사전적인 뜻으로는 모형화라고 하며 어떠한 상황이나 물체 등을 수학적 모형이나 화상 모형으로 작성하는 기법이다. 특히 컴퓨터를 사용하여 화면상에서 모형을 작성하는 기법이라고 한다.

2) 모델링 사용기술
① CAD 모델링
모델링의 대표적인 기술로는 CAD이 있는데 Computer Aided Design의 약자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설계하는 것을 뜻한다.
CAD는 도면을 제도대 위에 1장씩 그리는 것이 아니라, DB의 정보를 모니터로 보고 합성하면서 설계하기 때문에 작업이 효율적이다.
현재는 설계도면을 입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3차원 CAD·CAM 시스템이 개발되어서 입체형상을 컴퓨터 화면에 완벽하게 재현 해주고 그 대상의 겉넓이 부피 무게 강도등 물리적인 계산까지 해준다.
이 시스템은 정밀한 제도가 필요한 자동차, 항공기, 건축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② 3차원 방송
3차원 영상은 2차원 영상에 깊이 감을 추가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보다 실제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방송이다. 기본적으로 해상도, 대조, 색 등 영상의 물리적 속성을 표현 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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