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보고

최초 등록일
2007.05.31
최종 저작일
2007.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2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akl** (본인인증회원) 7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영화, 결혼을 말하다 : 영화의 대략적 줄거리

Ⅲ. 결혼 - 과연 미친 짓인가?

Ⅳ. 결론

본문내용

Ⅲ. 결혼 - 과연 미친 짓인가?

“연애란 감정이 유지되는 기간은 고작해야 4년. 하지만 우리는 일부일처제에 의해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한 사람만을 사랑하도록 강요당한다. 평생 동안 한 남자 혹은 한 여자하고만 섹스를 하라는 건 정말 불합리한 이야기다.”

이는 이 영화의 팜플렛에 나오는 대목으로 이 영화가 하고 싶은 이야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겉으로 드러나게 표현되지 않았을 뿐이지 우리의 인식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와 있는 생각이다. TV나 영화에서 흔히들 다루곤 하는 불륜이라는 소재가 진부하기 그지없는 것이 되어버린 것은 비단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아침드라마의‘식상함’은 이제 미디어 비평프로그램에서조차 그저 상투적으로 짚고 넘어가는 것이 전부일 정도로 보편적인 사실이 되어버린 듯도 싶다. 여성들 사이에서 결혼은‘미친 짓’까지는 아니라도,‘남는 것 없는 장사’라는 의식이 아주 보편화되어 있다는 것 역시 그리 놀랄 게 없다. 결혼 적령기 여성들의 혼인 비율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그나마도 결혼 연령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는 여러 통계 수치들이 자랑스럽게도 이를 반증한다. 결혼하려는 여성들이 조금이라도 조건 좋은 신랑감을‘낚아채기 위해’성형수술을 하면서까지 스스로를‘가공하는’것 역시 현실이다. 누가 이를 감히 새삼 새로운 것이라 말하는가?
하지만 이 영화는 이러한 상투적인 사실들을 그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면 새롭게 보인다. 첫 만남부터 여관으로 직행한다거나 하는 식의 파격적인 상황 설정은 차치하고서라도 우리 사회의 누구도 아직까지 이러한 인식을 이렇게 까놓고 말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인식은 변화했지만 아직 결혼제도에서 벗어나 살아가거나 반발할 용기가 없는 여성들은 지금껏 자신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겉으로나마 부인해왔다. 그러나 이 영화 속의 연희는 다르다. 조명 디자이너라는 전문직에 종사하는 능력 있는 그녀는 정말이지 ‘대놓고’ 기존의 결혼이라는 사회적 제도에 순응하는 참한 아내의 모습과 남자 친구(보다 노골적으로 말하자면 정부)의 옥탑방에 드나들며 두 집 살림을 차리는 소위‘나쁜 여자’의 모습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kl**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7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5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감상문]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