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서양사

*민*
최초 등록일
2007.01.27
최종 저작일
2007.0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전반적인 서양사를 짧게 요약한 리포트 입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전주의 미술

“어떤 종류의 고전주의든 고전주의는 더 나빠지게 만들려는 것이 아닌 한 더 할 수도, 뺄 수도 없는 상태를 최고의 이상으로 삼은 미술이다.”

미학적인 측면에서 조화와 명료성, 규율과 규범, 보편성과 전형, 완벽성과 이상주의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성을 유지했다. 양식적인 측면에서 색채보다는 선, 정면성, 그리고 그 자체로서 완결된 닫힌 구성을 추구했다.

대표작가
고전주의 원조 - 니콜라 푸생, 다빈치,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신고전주의 미술

"너무 관능적이고 말기적 현상을 보이던 로코코 양식에 대한 반동으로 나타난 화풍으로 고대 그리스 .로마에 대한 동경과 이지적이며 단정한 형태의 고전미를 추구한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 대한 관심은 18세기에 일어났으나 신고전주의라는 양식으로 발전된 때는 19세기였다. 신고전주의 회화는 이성에 관한 냉철한 시각과 고전적 고대에 대한 재평가를 반영하며 특히 드로잉은 신고전주의 회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색채는 형태에 종속된다. 신고전주의의 구도는 고전적인 부동성을 연상시키는데, 그 구조는 복잡하고 율동적이기 보다는 단순하고 수평적인 질서를 찾는다.

대표작가와 작품
신고전주의의 대가 - 다비드 , 다비드의 제자 - 앵그르 , 레이놀즈

낭만주의 미술

"신고전주의의 딱딱하고 엄격한 양식에서 탈피하여 동적인 구도와 강렬한 색채, 이국적인 소재로 인간의 개성과 감정을 감각적이고 역동적으로 표현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전반적인서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