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홉스테드<남성주의+개인주의+높은 불확실 회피성향: 미국>

*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06.18
최종 저작일
2006.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4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홉스테드 레포트 입니다.
에이뿔 맞았어염

목차

1. 문화의 차원
2-1. Hofstede 의 5가지 문화의 차원

본문내용

감정 소구***
미국광고에서의 감정의 사용은 역사적으로 논쟁, 설득 그리고 정보의 사용에만 광고의 초점이 맞추어져 왔던 것에 대한 반작용이다. 그러나 제품속성과 혜택수준만 강조하는 광고를 타 광고와 구별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군집화되어 가는 광고환경 속에서 눈에 띄고자 하는 문제와 욕구에 대한 반응( 제품설명 + 감성광고) 그러나 사실에 대한 신뢰와 감정에 대한 불신이 공존하는 미국에서 광고 업자들은 감정적 광고를 염려하는 경향이 있고, 그들은 고객들이 실제로 생각하는 것보다도 더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합리적인 소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
- 집단주의 문화에서의 감정 광고
집단주의 문화에서는 긍정적인 감정만 표현해야 한다. 이는 부정적인 감정의 광고는 집단과의 조화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불확실 회피 성향이 큰 문화에서는 감정을 표현하지 말아야 한다

■홉스테드가 주장하고자 한 것은 무엇인가...?
모든 사람은 세상을 하나의 문화라는 집의 창문을 통해서 바라보며, 다른 나라에서 온 사람은 무엇인가 특이한 점을 지니고 있고, 자기 나라는 정상적인 듯이 행동하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문화`에 관한 일에서는 정상적인 위치란 없다.
`문화(culture)`는 집단마다 제각기 다른데, 이런 차이를 사람들은 잘 인정하지도 않을뿐더러 많은 경우에 오해하고 있다.
국가 간의 주된 문화 차는 가치관에 있다.
권력과 불평등에 대한 가치관에서, 개인-집단 간 관계에서, 남녀 각각의 사회적 역할 기대에서, 생활 속의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방식에서,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지 또는 과거 내지 현재 지향적 인지에서 체계적인 차이가 존재한다.
문화 차를 분석하고 기술한 여러 장들은 자신의 문화가치 틀을 다른 나라나 집단의 문화가치 틀과 대비할 수 있게 해준다.
홉스테드가 주장하고자 한 것은 `문화`란 의사소통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며, 우리가 모두 같이 질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협력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홈페이지 참조
*진*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문화]홉스테드&lt;남성주의+개인주의+높은 불확실 회피성향: 미국&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