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2

최초 등록일
2006.06.06
최종 저작일
2006.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2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mssh**** 18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사례도 넣어서 생생하게 직접 쓴 것이 보이는 글입니다.
줄거리요약과 느낀점 두개 나눠서 썼습니다.
원하시는거 쓰세요

목차

줄거리
느낀점

본문내용

아들아 시리즈는 4권까지 다 읽고 싶다. 나에게 큰 자극을 주었던 비전편에 이어 커뮤니케이션편 또한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이번 커뮤니케이션 편에서는 대화술에 대하여 나와있다. 세상은 혼자 사는게 아니라서 서로 의사소통 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성공의 또 다른 열쇠이기도 하다.
성공은 나를 표출하는 것을 요구한다. 나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말을 잘해야 한다. 자기의 생각을 어떻게 표출해 나가는 가가 중요하다.
말잘하는 사람들은 “용기”가 있다. 사람들은 내가 직접 말하기 전까지는 나의 생각을 온전히 다 읽지 못한다. 내가 내 생각을 확실히 말하지 않는다면 내 의도대로, 내 뜻대로 일을 성사시키기는 힘들다. 여기저기 성공할 수 있는 통로는 많으나 직접 찾아가 내 뜻을 말하지 않는다면 그 길은 평생 갈 수 없는 길과 마찬가지가 될 것이다.
현대 사회는 나를 표현할 줄 알아야 하는 시대다. 현재 우리나라 상황은 조선시대가 아니다. 따라서 뒤에서 누군가가 알아줄 때까지 열심히, 성실히만 해서는 안 된다. 누군가가 알아주지 못할지도 모른다. 물론 성실도 중요하지만, 성실히 하면서 자신을 표출할 수 있어야 한다. 기회는 그리 쉽게 다가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자기표현을 잘 하지 못했었다. 항상 소극적이었고, 피하기만 했었다. 내 의견을 펼치기 전에 지레 겁부터 먹었다. 남이 내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바로 꼬리를 내리고, 남이 내 의견에 찬성하지 않을까봐 아예 말을 꺼내지도 않았던 적도 있었다. 그래서 손해보는 일도 많았고, 항상 남의 의견에 따르기만 하였다. 혹시 내 정답이 틀리지는 않을까, 내가 말했다가 비웃음을 당하면 어떻게 하느냐는 두려움 때문에 먼저 손을 들고 내 의견을 말하는 것을 피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얼마나 바보 같은 짓을 해 왔는지 깨달았고 반성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은 소심한 나의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한 방법의 지침이 되어준 책이다. 다시한번 더 읽어봐도 될 만한 책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mssh****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
ㆍ전체 판매량
18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서평]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