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센스앤센스빌리티 비평
- 최초 등록일
- 2006.06.05
- 최종 저작일
- 20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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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ense & Sensibility 영화를 비평한 것입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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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 영화는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각색하여 만든 영화이다. 이 영화는 연애에 관한 이야기가 전부인 영화라고 할 수 있지만 영화의 원작자인 제인 오스틴과 이안 감독이 이 작품을 통해 추구하고자 했던 목표는 청춘남녀의 달콤한 연애담이 아니다. 영화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불평등한 재산상속 제도, 귀족중심의 부의 편중과 사회 질서, 신분상승을 꾀하는 여성들의 정략적인 결혼풍습 등 많은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런 많은 문제들 중에서도 결국 이안 감독은 이 영화에서 연애의 상처를 통해 성숙한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한 듯 하다. 분별력(sense)과 감수성(sensibility)이 조화되어 성숙한 인간으로 태어나는 과정을 말이다.
앨리너는 sense(분별력, 이해력, 판단력)는 풍부하지만 sensibility가 부족하다. 그녀는 좀처럼 자신의 감정을 내 비추지 않고 영화 대사에서 언급되었듯이 항상 생각하고 참고 양보한다. 이안 감독은 그녀를 연애의 첫 번째 유형으로 설정하였다. 앨리너는 에드워드 페라스와 사랑에 빠지지만 두 사람 앞에는 장애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앨리너는 무일푼이고 에드워드는 철없던 시절에 결혼 약속을 해 버린 약혼녀가 있다. sensibility 보다 sense가 풍부한 그녀는 감정을 앞세우기보다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매사를 처리하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녀는 에드워드에게 ‘사랑한다’는 말 한 마디 못한 채 헤어지고 에드워드의 약혼녀 옆에서 냉가슴을 앓으면서도 결코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다. 오히려 에드워드의 약혼녀를 도와주겠다고 한다.
엘리너의 동생 매리앤은 언니와는 반대되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매리앤은 sense는 부족하지만 sensibility는 풍부한 활발한 여자이다. 이안 감독이 내세운 연애의 두 번째 유형이 바로 매리앤이다. 감성이 풍부하고 직선적인 매리앤에게는 두 남자가 다가온다. 조용하고 진지한 성격의 브랜든 대령과 정렬적이고 로맨틱한 청년 윌러비..... 매리앤은 그녀가 항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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