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신학]우상숭배연구와 성경적 해결방안

*유*
최초 등록일
2006.05.28
최종 저작일
2005.11
5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논문입니다.

목차

Ⅰ. 서론
A. 연구동기
B. 연구 방법

Ⅱ. 우상숭배에 대한 고찰
A. 우상숭배의 정의
B. 우상숭배의 개념
C. 우상숭배의 성경적 이해
D. 우상숭배의 원인
1. 하나님의 형상 가진 인간
2. 하나님 떠난 인간

Ⅲ. 우상숭배의 역사적 고찰
A. 구약에서 나타난 우상숭배
B. 신약에서 나타난 우상숭배
C. 오늘날 나타나는 우상숭배
1. 신비우상
2. 종교우상
3. 경제우상
4. 자기 자신이라는 우상
5. 탐심(貪心)이라는 우상(롤3:5)
6. 쾌락(Pleasures)의 우상

Ⅳ. 우상숭배의 결과
A. 영적 문제
B. 육신 문제
C. 후손 문제와 내세 문제

Ⅴ. 우상숭배의 해결방안
A. 우상과 싸워 승리한 사람들.
B. 다섯 가지 성경적 전도 목표를 통한 해결방안
1. 산업선교
2. 문화사역
3. 치유사역
4. 전문사역
5. 그루터기(Remnant)

Ⅵ.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종교는 다 똑같다. 길만 다르고 목적지에 가서는 다 만난다.’고 말한다. 즉 자기가 믿는 신앙에 의해서 수양을 쌓고 복을 받으며 천국에 간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상이 현대에 와서는 교회 안에도 뿌리내려 다원론과 자유주의 신학 속에서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러나 이는 엄연히 성경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내면적 곧 사상으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교회 종교라는 옷만 갈아입었지 그 근본이 사단(마귀)의 뿌리인 것이다.
보통 현장에서 불신자에게 이렇게 말하면 기독교는 독선주의고, 남의 종교를 비방 한다는 비난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많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욕을 먹으면서 혹은 핍박을 받으면서도 혹은 초대교회에 죽음까지 불사하면서 바른 복음을 전하며 우상숭배에서 빠져 나올 것을 권고하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그들의 영혼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세상 사람들이 우상숭배를 통해 자신이 가고 있는 길이 생명의 길인 줄로 알고 있지만, 실상은 멸망의 길로 가고 있는 것을 모르기에 우리 전도자는 하나님의 복음을 방해하는 우상과 싸우며, 먼저 개인에게 있는 우상을 바로 발견하고 가정과 민족과 국가, 세계에 이르기까지 불신자들에게 역사하는 우상세력에 대하여 바로 알도록 가르쳐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상은 Standing Image 즉, 섬기기 위해 모셔놓은 신적 형상을 의미한다.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eid=ULm6exPmJHHKZhW7ljXZsukboF4JW%2Fnu 우

참고 자료

Ⅰ. 단행본
김해연. “현대인의 우상”, 서울:성지출판사, 1988.
류광수. “전도학Ⅲ”, 서울: 전도총회, 2004.
A. B. 심슨. “자아중심의 삶과 그리스도중심의 삶”, 서울:생명의 말씀사, 2000.
루이스 벌콥. “조직신학 인간론”, 고영민역, 서울 : 기독교문사, 1998.
토마스 왓슨. “십계명 강해”, 이기양역, 서울:기독교 문서선교회. 1996.
에드머피. “영적 전쟁 핸드북”, 서울:두란노, 1999.
피터 와그너. “영적 원수를 대적하라”, 명성훈역, 서울:도서출판 나단, 1993.

Ⅱ. 논문
이일형. “우상숭배 연구와 해결방안제시”, 이천:총회신학교, 학사논문, 2004.
정은주. “류광수 다락방과 교회성장”, LA: AUC 박사학위논문. 2004.
석용재. “성경에 나타난 우상숭배와 단군신앙과의 관계성연구”, 이천:총회신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홍동표. “지역 우상조사와 사단역사”, 이천:총회신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Ⅲ. 주석류 와 사전류
강병도. “호크마주석”, 서울:기독지혜사, 1992.
강병훈. “쉐마 주제별 종합자료사전 제11권”, 서울:성서연구사, 1996.
김영진. “그랜드 종합주석, 제17권”, 서울:성서교재, 1998.
김철환. “엣센스 국어사전”, 서울:민중서림, 1999.
M. Delahoutre. “Idolatries”, Dictionaries des religions, 1984.

Ⅳ. 강의 및 설교자료.
이상배. “금송아지를 만든 여로보암”,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5월 21일.
류광수. “우상의 위력과 위험”,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7월 9일.
. “우상숭배는 왜 무서운 결과를 가져오는가?”,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8월 6일.
. “우상숭배”,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1년 6월 23일.
. “우상숭배는 왜 무서운 결과를 가져오는가”,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8월 6일.
. “우상을 만들어 섬기지 말라”,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2년 8월 31일.
. “2003 주교교사 강습회”,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3년 5월 8일.
. "우상의 위력과 위험(왕상16:29-34)”,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7월 9일.
. “우상숭배는 왜 무서운 결과를 가져오는가?”, 서울핵심, 예원교회,
2005년 8월 6일.
. “우상종교, 흑암경제, 음란경제로 경제가 몰리며, 경제전쟁시대를 맞았 다.”, AUC, 박사학위과정 특강, 2001년 1월 22~25일.
. “성경의 중요한 계획은 렘넌트 운동이었다.”, AUC 박사학위강의, 2003년 2월.
. “생산적인 전도운동”, 서울70인요원메시지, 예원교회, 2003년 7월 28일.
. “산업인의 우상문화 이해”, 서울산업선교메시지, 메이필드호텔, 2005년 7 월 2일.
. “산업인의 우상문화 이해, 공동체와 산업선교(6)”, 서울산업선교메시지,
메이필드호텔, 2005년 7월 2일.
. “우상경제, 공동체와 산업선교(65)”, 서울산업선교메시지, 메이필드호텔, 2005년 8월 6일.
. “우상경제, 공동체와 산업선교(22)”, 서울산업선교메시지, 메이필드호텔, 2004년 9월 11일.
. “전도학-전도캠프시대의 전도학”, 총회신학교, 2004.


V.인터넷
http://kimso0415cafe. never.com /dpghdhk/18`
www. syna.pe.kr/2003/idol.htm.
www.shalombang.com. (2005년 1월 18일 * 샬롬방 신앙공동체) 김경호 목사.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eid=ULm6exPmJHHKZhW7ljXZsukboF4JW%2Fnu

VI. 성경프로그램
“디럭스바이블”, (미션소프트).
*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일확장자 역사서 바로읽기 독서보고서 5페이지
    대한 해결방안으로 저자는 오랫동안 ‘정독’시리즈를 준비해왔다. ... 결국 기드온은 우상숭배자로 전락한다. - 입다는 하나님이 암몬을 자신의 손에 ... 평화관계를 유지했는데 이로 인해 예루살렘은 종교혼합의 온상지로 전락하며 우상숭배
  • 한글파일 예배와 설교 문제점과 대안제시 레포트 12페이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이 한국교회의 객관적인 주장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해결방안이 ... 둘째, 우상 타파의 강조였다. ... 예배는 유한한 인간들이 절대자이시며 무한한 하나님의 계시에 대하여 존경과 숭배
  • 한글파일 구약윤리 부모와 자녀 8페이지
    물론 이는 제사자체가 우상숭배인가 아니면 전통문화인가에 대한 논의로 이어져 ... 「어린이 신앙교육을 위한 기독교인 부모교육에 관한 연구」 (합동신학대학원 ... 가족구성원의 축소와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대다수의 부모들은 적절한 교육 방안
  • 한글파일 [인문학 A+자료] 국내종교계의 문제점에 대한 고찰, 한국종교계 무엇이 문제인가 9페이지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고 우상 숭배를 금하는 것을 주요 교리로 하고 있다. ... 해결방안 6. 참고문헌 1. ... 해결방안 현대사회, 특히 현대 한국사회는 다종교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
  • 파워포인트파일 [기독교 세계관과 철학] 기독교적 음악이란 무엇인가 22페이지
    하나님을 찬양하던 음악이 우상숭배하는 제사의식에 동일하게 사용되었다는 ... 노래에 대한 비판적 수용 ) 이며 , 그 한 방향으로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해결방안을 ... 「교회 음악과 세속 음악에 관한 연구」 ( 총신대 신학대학원 은상원 석사학위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신학]우상숭배연구와 성경적 해결방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