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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러 게임을 프로그램 작성 한것.(MFC사용)

*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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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4.12.20
최종 저작일
2004.12
20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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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 프로그램은 드릴러 게임을 MFC로 짠 프로그램입니다. 드릴러 게임에 여기에 여러가지 추가기능을 넣어서 만든 겁니다. 압축파일에는 " 리포트(20장)와 프로그램소스"파일이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특히 리포트에 소스의 세세한 부분을 설명하였고, 또한 프로그램 소스에도 자세히 설명을 했으니 많은 참고하세요.

컴파일 실행환경

-비주얼 C++의 MFC를 사용.
-기본적으로 MFC를 사용하시는 대로 하면 됩니다.

본문내용

[1]. 프로그램 개요
저는 이번 과제인 드릴러 게임 프로그램을 제작에 많은 심혈을 기울었습니다. 후에 저의 프로그램 소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짜여진 프로그램이 아니라 생각을 얼마나 많이 해서 짜여졌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의 진행과정을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첫 번째 게임 화면에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메인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 물론, 이 메인 화면은 그림판을 사용하여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 그리고 게임을 ENTER KEY를 누르면, 게임을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 게임의 실행에 있어서 블록의 움직 중에 블록의 떨어짐은 TIMER를 사용하여 간격을 두었으며, 블록이 떨어질 때는 주변의 같은 블록이 있으면 붙도록 하였습니다. 이때 재귀 함수를 사용하여 같은 블록이 있는지를 검사하였습니다. 또한 캐릭터가 블록을 부수었을때 같은 블록이 있으면 다 같이 부수어지도록 구현하였는데 이부분을 구현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소스또한 독창적입니다.
▶ 캐릭터의 움직 중에 캐릭터의 움직임은 방향키에 의해서 조작되며, 블록을 부수는 행위는 Space Bar에 의해서 수행되도록 하였습니다. 이때 블록을 부수는 행위를 할때 저는 방향키와 Space Bar 동시에 입력을 해야 블록을 부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캐릭터가 움직일 때마다 움직이는 방향에 블록이 있으면 Space Bar를 눌러야 움직이며, 블록이 없으면 그냥 움직이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블록이 떨어지면 캐릭터가 죽도록 구현하였습니다.
▶ 점수(Score)와 공기양(Air) , 캐릭터가 뚫고 내려간 깊이(Depth) , 캐릭터에게 주어진 기회수(Count)를 화면의 좌측에 보여주었으며 이들 각각은 클래스 추가하여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들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BITMAP을 사용하여 그 내용물을 화면에 뿌려주어 시각적인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그리고 게임 도중에 캡슐을 먹으면 공기양(Air)가 20%가 증가하도록 하였습니다.
기타등등......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report.hwp
프로그램소스/AirLife.cpp
프로그램소스/AirLife.h
프로그램소스/BlockImg.cpp
프로그램소스/BlockImg.h
프로그램소스/CharaterCount.cpp
프로그램소스/CharaterCount.h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aps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clw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cpp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dsp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dsw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h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ncb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opt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plg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rc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Doc.cpp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Doc.h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View.cpp
프로그램소스/CHKdrillerPROView.h
프로그램소스/Depth.cpp
프로그램소스/Depth.h
프로그램소스/MainFrm.cpp
프로그램소스/MainFrm.h
프로그램소스/MyCharacter.cpp
프로그램소스/MyCharacter.h
프로그램소스/ReadMe.txt
프로그램소스/resource.h
프로그램소스/RESULT.cpp
프로그램소스/RESULT.h
프로그램소스/Result.txt
프로그램소스/Score.cpp
프로그램소스/Score.h
프로그램소스/StdAfx.cpp
프로그램소스/StdAfx.h
프로그램소스/TimeLife.cpp
프로그램소스/TimeLife.h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AirBg.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AirGase.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bg.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bitmap1.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Blocks.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character.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GAMEOver.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Initial.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InitialGame.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mask.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number.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number2.bmp
프로그램소스/드릴러이미지파일/number3.bmp
프로그램소스/res/CHKdrillerPRO.ico
프로그램소스/res/CHKdrillerPRO.rc2
프로그램소스/res/CHKdrillerPRODoc.ico
프로그램소스/res/Toolbar.bmp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res
프로그램소스/Debug/vc60.idb
프로그램소스/Debug/vc60.pdb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pch
프로그램소스/Debug/StdAfx.obj
프로그램소스/Debug/Score.obj
프로그램소스/Debug/RESULT.obj
프로그램소스/Debug/MyCharacter.obj
프로그램소스/Debug/MainFrm.obj
프로그램소스/Debug/Depth.obj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View.obj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Doc.obj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obj
프로그램소스/Debug/CharaterCount.obj
프로그램소스/Debug/BlockImg.obj
프로그램소스/Debug/AirLife.obj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ilk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exe
프로그램소스/Debug/CHKdrillerPRO.pdb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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