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NEW
업로드 2주 이내인 자료
GOLD
GOLD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여선외사 第五十三回 兩句詩分路訪高增 一首偈三緘貽女主 한문 원문 및 한글번역 21페이지

여선외사 第五十三回 兩句詩分路訪高增 一首偈三緘貽女主 한문 원문 및 한글번역 21페이지
21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26.01.04 최종저작일 2026.01
21P 미리보기
여선외사 第五十三回 兩句詩分路訪高增  一首偈三緘貽女主 한문 원문 및 한글번역 21페이지
  • 이 자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이 내용은 AI를 통해 자동 생성된 정보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세요.
    • 신뢰성
    • 명확성
    • 전문성
    • 유사도 지수
      참고용 안전
    • 📚 고전 한문학의 원문과 번역을 함께 제공하여 문헌 연구에 필수적
    • 🎯 여선외사의 구체적 회차 내용을 상세히 수록하여 작품 이해도 향상
    • 💡 역사적 배경과 인물 관계를 명확히 드러내는 서사 구조로 학습 효율성 증대

    미리보기

    소개

    여선외사 第五十三回 兩句詩分路訪高增 一首偈三緘貽女主 한문 원문 및 한글번역 21페이지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흡이 말했다. “알겠소.”
    亟命制起道服, 到過有三四日, 然後作別。
    빨리 도사 복장을 만들라 시키고 3,4일이 지난 연후에 작별했다.
    遂返吳江, 到史彬家下。
    곧 오강에 돌아와 사빈 집에 이르렀다.
    彬大喜道:“兩位賢侄, 何去之久耶, 聖駕去年在此。”
    사빈이 매우 기뻐서 말했다. “두분 조카님은 어찌 오래 떨어지졌습니까? 어가가 작년에 이에 있었습니다.”
    永青亟問:“曾復位否?”
    섭영청이 빨리 물었다. “일찍이 복위를 하셨습니까?”
    史彬道:“賢侄且莫心慌。聖駕自楚中來, 一到舍間, 次日便有人知道。吳江縣命鞏丞來伺察, 我對他說:‘不論有帝無帝, 有我的老頭顱在這裏。’他微笑而去。明日, 聖駕倒從舊路仍返楚中, 到襄陽廖平家去了。那復位的話, 我已一一奏明。聖主說:‘濟南爲路甚遠, 中間隔着多少關津!倘至被人識破, 返誤大事。’因作一首詩偈, 三緘在此, 教老夫送至帝師闕下。依着聖意而行, 復位便自有日。而今聖駕已有定向, 只須老夫去一尋就是。
    사빈이 말했다 조카님들은 당황하지 마십시오. 어가가 초에서 와서 한번 저희 집에 머물고 다음날 곧 타인에게 알려졌습니다. 오강현에서 공승을 보내 감찰하게 하니 내가 형양 요평 집에 갔습니다. 저 복위한다는 말은 제가 일일히 상주해 밝히니 성주께서 말하길 ‘제남의 길이 너무 멀어 중간에 다소의 관과 나루로 막혀 있다! 혹시 타인이 간파하면 반대로 대사를 그르친다.’그래서 한수 게송시를 지어 이에 3번 봉하고 노부가 제사를 궐하에 전송하게 했습니다. 성의대로 가시고 복위는 곧 스스로 그럴 날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 어가가 이미 일정한 곳이 있으니 단지 노부는 한번 찾아가 뵐것입니다.
    賢侄等雖然不曾面聖, 也與尋着一般, 厥功莫大。兩位令尊公與程老先生向來扈從, 甚爲康泰。臨別時囑付二語云:‘但思盡忠, 勿以父爲念。’賢侄自宜勉之。”
    *康泰[kāngtài]건강하다. 평안하다.

    참고자료

    · 중국금훼소설전장중 여선외사 하, 청나라 여웅 저, 중국 대중문예출판사, 28-33페이지
    · https://blog.naver.com/homeosta
    · https://homeosta.upaper.kr/
    · www.steemit.com/@imagediet
    · https://www.youtube.com/user/homeosta1
    · https://www.youtube.com/@readerleading6474
    · 呂雄,約公元一六七四年(清聖祖康熙十三年)前後在世,字文兆,號逸田,吳人(中國通俗小說書目云:疑浙江新昌人),生卒年均不詳。文章精奧卓拔。性情孤冷,擧止怪僻。
    · 여웅은 서기 1674년(청나라 강희제 13년) 전후 세상에 있고 자는 문조 호는 일전 오땅 사람으로(중국통속소설서목에서는 절강 신창 사람의로 생각된다) 생몰연대는 모두 미상이다. 문장이 정밀하고 탁월했다. 성정이 외롭고 행동거지가 괴상했다.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1월 1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32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