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개발을 위한 코딩을 배우기 전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을 내용을 8장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8.13
최종 저작일
2021.06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스마트폰 개요
2.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3. 안드로이드 개발도구 소개 및 설치
4. 애플리케이션의 작성 절차
5. 사용자 인터페이스(UI)
6. 위젯과 이벤트 처리
7.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 및 대화상자

본문내용

0. 우리는 왜 그리고 무엇을 위해 프로그래밍(코딩)을 배우는가?
⇒ 논리(참, 거짓)를 통해 컴퓨터와 소통하는(컴퓨터에 특정 작업 수행 또는 정보를 주고 받는 방법)을 배워 현실 세계의 문제해결 또는 새로운 영역을 발견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보다 나은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배움

1. 스마트폰 개요
1.1. 스마트폰(SmartPhone)이란?
- 스마트폰은 필요에 따라 각 운영체제별 앱마켓을(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앱스토어) 통해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손안에서 작동하는 인터넷에 연결되 컴퓨터
- 스마트폰 = 컴퓨터 + mp3플레이어 + 게임기 + 인터넷 연결

1.4. 안드로이드의 역사
- 2005년: 안드로이드 인수
- 2007년: OHA(OpenHandset Alliance)라는 컨소시엄 구성 및 안드로이든 SDK 1.0발표
※ 최초의 안드로이드 폰: HTC의 G1
- 2019년~(현재): 라이브 캡션, 스마트리플레이 사운드증폭기, 제스처 네비게이션,다크테마 등이 특징을 가지는 Android10까지 개발되어 사용 중

1.5. 안드로이드의 특징
- 최적화된 달빅 가상 머신(Dalvik virtual machine)
- WebKit 기반의 내장된 웹브라우저(Integrated browser)
- OpenGL 2.0 지원하는 최적화된 그래픽(Optimized graphics)
- SQLite 데이터베이스 지원
- 각종 오디오, 비디오 규격 지원(MPEG4, H.264, MP3, AAC, AMR, JPG, PNG, GIF)
- 블루투스, EDGE, 3G, WiFi 지원
- 카메라, GPS, 나침판, 기속도계 지원
- 풍부한 개발 환경 제공 장치
※ 현재 JAVA의 최신 버전은 13.0이지만 안드로이드는 현재 JAVA 8.0까지만 지원

참고 자료

없음
*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유니콘 기업 뤼이드 기업 조사 21페이지
    2 일 01 회사 소개 소개 일상을 불편함을 제거할 아이디어들로 모바일 ... 모바일 / 웹 기반의 올인원 토익 학습 서비스로써 유저에게 꼭 필요한 ... 공인중개사는 뤼이드 인공지능 튜터를 공인중개사 시험에 접목시킨 모바일 학습
  • 파워포인트파일 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시간 온습도 감지기, 과학아이디어, 과학발명품, 캡스톤디자인, 시연영상포함 43페이지
    스마트 홈 구현 네트워킹 시스템 모바일애플리케이션 로봇 공항 01 02 03 ... humidity Sensor Logistics Meister 01 01 작품개요 ... . 구현영상 및 코딩스케쳐 2 . 장단점 3 . 차이점 4. 시장적응성 및
  • 워드파일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관전기 3페이지
    도달한다. 공포 마케팅의 절정이다. (5)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 프린팅, SW코딩 교육, VR/AR, 로봇, 게임 등 교육용 IT 기기 및 ... 정리했다. 코딩학원 강사들은 공신력이 있는 강사일까? 학원 시간 맞추기가
  • 한글파일 넷마블 기업분석 10페이지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② 기업개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 넷마블 기업분석 - 목 차 - 1. 기업소개 ⓛ 기업요약 ② 기업개요 ... 넷마블은 우수한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PC/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 한글파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 개발 계획서 7페이지
    모바일 학생증의 사진을 넣어 이용을 더욱 간편하게 할 예정이다. 시설의 ... .개발 동기 Ⅱ.개요 및 구상도 ⅰ) 개요 ⅱ) 구상도 Ⅲ 개발 계획 ⅰ ... 어플리케이션이 떠올랐다. 마침 교내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래밍 강의를 듣고
  • 파워포인트파일 [KT] 기업분석 발표자료 45페이지
    기업의 영업 부문 모바일 IPTV 기가인터넷 WiFi / WiBro 전 ... 모바일로 진화하고 , 와이브로 ( Wibro )DMB 등 신규서비스와 ... E- 비즈니스개론 발표 KT Corporation. 01 │ KT
  • 한글파일 경영학 ) 아마존 닷컴을 방문하고 이 회사의 모든 클라우드 컴퓨팅 활동들을 조사한 뒤 요약하시오. 8페이지
    코드를 실행하거나 확장할 수 있으며, 외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 뒤 요약하시오. 아마존 닷컴을 방문하고 이 회사의 모든 클라우드 컴퓨팅 ... 개발자, 과학자 또는 공학도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프로그래밍 또는 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앱개발을 위한 코딩을 배우기 전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을 내용을 8장으로 요약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