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인대상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21.04.19
- 최종 저작일
-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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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청소년, 노인대상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사업계획서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창의적이라는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개요
3. 사업목표
4.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공가능성
5. 사업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사업 수익모델
7. 어플리케이션 사용방법
8. 마케팅전략 기획안
(1) STP전략 수립
1) 시장세분화
2) 목표시장
3) 포지셔닝
(2) 마케팅믹스 4P전략 수립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사업 BCG매트릭스 분석
10. 사업추진일정
11. 재무계획
12. 사업 기대효과
13. 사업의 미래 발전방향 연구
본문내용
1. 사업추진배경
현재 우리나라는 심각한 고령화사외에 이르렀고 이와 더불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고령화로 인한 독거노인 세대수는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독거노인들을 비롯한 노인들의 자살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청소년들은 무분별한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 육체적뿐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상황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대표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미 이러한 사업분야는 성장성 있는 사업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플랫폼의 소통성에 주목하여 노인층과 청소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의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고질적은 문제로 자리잡은 고령화와 청소년 스마트폰중독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다.
2. 사업개요 노인,청소년대상 어플리케이션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노년층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하해 스마트폰, 한글, 영어, 컴퓨터 및 기타 개인 재능분야에 대한 청소년 교사를 모집한다. 노인들에 대해서 현장모집을 실시하고 청소년 교사와 노인층 학생의 1:1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후 재능분야 경제활동을 원하는 청소년과, 구매력을 가진 노년층을 대상해 플랫폼으로 기능한다.
3. 사업목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노인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노인계층 사교의 장 형성에 기여한다.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현상 완화와 재능분야의 전문성 강화 및 경제적 효익에 대한 청소년층의 욕구를 충족. 경제관념 형성에 도움을 주며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세대간 갈등 완화를 통한 사회적 공동선을 형성한다.
4.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공가능성
기업전략은 산업 내의 경쟁상황과 기대현황, 국내외 경제 성장의 예상 및 변수, 정보기술의 영향, 생산하는 상품의 시장수요, 대체품의 존재, 사회적⦁문화적 변화 등에 대해 예측하고 이에 따라 매크로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