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보고서_라이엇 게임즈 신게임 출시에 대한 우려 부제: 블리자드 게임 분석을 통한 성공 가능성의 증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요약문
Ⅱ. 라이엇 게임즈 현황
Ⅲ. 신게임 출시에 대한 우려
Ⅳ. 극복 방안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요약문
□ 라이엇 게임즈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
- 블리자드의 사례를 통해 극복 방안 알아봄
‧ 라이엇 게임즈가 어떤 모습을 보여야 할지 이야기
1. 라이엇 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 리그오브레전드의 현상황을 통해 추후 신게임 출시에 미칠 영향 분석
□ 신게임 출시
- 라이엇 게임즈의 신게임 출시에 대한 의지와 현 운영의 문제 파악
2. 블리자드
□ 오버워치
- 전작과의 차별화로 자기 잠식이 일어나지 않는 흥행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자사 게임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신규 유저 유입
□ 디아블로
- 기존 팬층을 생각하며 그들과의 관계 제고, 게임사에 대한 충성심을 강화
3. 결론
□ 커져가는 게임 시장 속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신게임 출시
□ 커져가는 게임 시장 속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신게임 출시
Ⅱ. 라이엇 게임즈 현황
1. 회사 현황
□ 2006년 미국에서 설립된 게임 개발 회사
- 2011년 중국 기업 텐센트에 인수
- 아일랜드, 대한민국, 브라질, 터키, 호주에 지사가 있음
‧ 대한민국 지사는 2011년 설립
참고 자료
BRIAN CRECENTE, 2018, ‘League of Legends’ Developer Gears Up for Next Big Game (EXCLUSIVE), VAR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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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이슬, 2018.01.31., 2017년 '배틀그라운드' 매출은? 슈퍼데이터, 전세계 게임 시장 매출 공개, This is game,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79667
어서찬, 2017.08.11., 넥슨지티, 매출 36%↓·영업익 '적자전환'···서든어택 부문 부진, closure, https://c.plotinc.ai/news?rcp_no=20170811000995&news_ver=1
문영수, 2016.08.02., '서든어택2' 종료…넥슨·넥슨지티 타격 얼마나?, 아이뉴스24, http://www.inews24.com/view/97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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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4., 게임산업 뒤흔든 오버워치의 반란, 더피알,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