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스페인 문화와 예술 / 스페인 여행계획 (A+ 과제)
- 최초 등록일
- 2019.09.25
- 최종 저작일
- 2019.04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조선대학교 스페인 문화와 예술 개인과제 입니다.
'3박 4일 스페인 여행계획 세우기'를 주제로 가이드북 및 서적, 그리고 구글 지도 등을 이용하여 직접 계획한 세부 일정입니다. 실제 2019년 1학기 A+을 받았으며 세부 계획, 교통, 음식점, 이동시간, 문화재 설명 등 자세한 내용을 담았으니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에 느낀점(소감) 한페이지 분량까지 있습니다.
목차
1. 주제 : 가우디의 건축기행
2.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해야 할 일
3. 1 일차
4. 2 일차
5. 3 일차
6. 4 일차
7. 여행계획을 세운 후 소감 및 생각
본문내용
< 1 일차 >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카탈루냐 광장 근처 본바셀 호스텔)(1박 4만원대) 숙소 근처 카탈루냐 광장으로 이동. 교통의 중심지로 가장 많은 지하철노선과 버스가 지나는 대중교통의 요지, 공항버스가 출발하고 도착하는 곳이며 쇼핑센터와 식당 등이 밀집되어 있다.(접근성이 좋다.) 특히 카탈루냐 광장의 남쪽 해안가로 이어지는 람블라스 거리는 구 시가지의 중심역할을 해온 거리로, 포트벨까지 1.3km에 달하는 보행자거리(산책)이다. 다양한 종류의 예술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으며 먹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저녁으로 VIGO 레스토랑에서 감바스 알하이요(12유로)(마늘올리브 베이스의 새우 감바스)와 먹물 빠에야(18유로)(꼴뚜기, 오징어, 새우, 조개 등의 해산물과 파프리카의 식감에 먹물을 더한 요리), 그리고 샹그리아 한잔(4.5유로)을 먹고, 올리브전문점(라치나타)를 방문하여 올리브 핸드크림과 립밤 등의 기념품을 구입할 예정이다. 그 후 근처에 있는 호텔라발에 가서 360°전망대로 올라가 야경 구경한다.(도보이용, 입장료 없음)
< 2 일차 >
숙소에서 구엘 공원으로 이동.(택시 20분 14유로 6.7km)(오전 8시 이전에 들어가면 무료로 입장) 후문 쪽에 유료존까지 들어간다.(입장료 8유로, 인터넷예약은 7.5유로) 구엘공원은 가우디가 19세기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바르셀로나에 남긴 건축물 중에서 대표적인 작품이다.
참고 자료
『나의 스페인행 티켓』331 Page, 홍익출판사, 정주환, 기획 대한항공
『유럽에 반하다』339 Page, 소라주출판, 김현상 & 헬로우트래블
『유럽여행 핵심사전』867 Page, 도서출판길벗, 김후영(해외여행 전문칼럼니스트)
『안토니 가우디』, 아름다움을 건축한 수도자, 손세관, 살림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