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홀기술

최초 등록일
2019.08.13
최종 저작일
2019.08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bi****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목차

1. 백홀기술
1) 유무선 통합을 위한 백홀 기술 동향
2) 유무선 통합을 위한 백홀 기술 동향

본문내용

1-1. 유무선 통합을 위한 백홀 기술 동향
1) 개요
유선통신망과 무선통신망은 그 동안 각각의 사업영역에서 개별적으로 발전하여 왔으나, 최근 유선분야와 무선분야를 통합하여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저렴한 새로운 통신서비스를 찾아내고자 하는 유무선 통합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유무선 통합의 개념을 간단히 정리하면,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던 유선통신망과 무선통신망이 공통적인 기술과 하부구조로 통합되어 궁극적으로 하나의 복합 통신망으로 융합되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유무선통합망은 단순히 유선과 무선을 통합하는 의미를 넘어 IP 기반의 All-IP 망으로서 다양한 접속방법에 제약을 받지 않지 않으며, 유무선의 구별 없이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망을 통해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유무선통합망에 대한 요구와 함께 유선통신망과 이동통신망은 모두 회선 교환 기반의 망에서 패킷 교환 기반의 All-IP 통합망으로 발전하고 있다. 유선통신망의 경우 음성 서비스 위주의 PSTN에서 데이터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NGN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기존의 고정 사용자뿐만 아니라 이동하는 사용자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3GPP를 주축으로 하는 이동통신망의 경우 음성 서비스 위주의 GSM에서 패킷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증가에 따라 2.5세대로 불리는 GPRS 표준이 개발되었으며, 3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인 UMTS에서는 기존의 GSM 기반의 음성서비스에 GPRS기반의 패킷 데이터 서비스가 공존하는 형태로 망이 구성되어 패킷 교환 시스템(SGSN/GGSN) 및 고속의 패킷 서비스(HSDPA/HSUPA/LTE)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3세대 이후부터는 효율적인 IP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선 기반의 시스템이 완전히 사라지고 패킷 기반의 All-IP 네트워크만으로 구성되도록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bi****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68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10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1. 스마트 미디어 26페이지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위치기반(LBS), 증강현실(AR ... , 증강현실, 게임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애플리케이션이 기대되고 있다. 증강현실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써 가치가
    • 한글파일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개념 및 기술과 교육에의 적용 13페이지
      원).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술은 교육 분야에서 직접 관찰이 어렵거나 ... 1. 가상현실(Virtual Realiy)과 증강현실(Augmented ... , 현실, 증강현실, 증강가상, 가상현실로 구분된다. (1) 가상현실
    • 한글파일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혼합현실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6페이지
      4차 산업혁명과 기술: 가상현실증강현실, 혼합현실을 중심으로 1 ... 움직이고 있다. 그렇기에 가상현실증강현실, 혼합현실이 미래의 산업 ...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가상현실외에도 증강현실과 혼합현실 또한 우리의
    • 한글파일 증강현실 기술의 사용실태와 전망 5페이지
      . 산업/공업계의 보편성 논의 3. 현실증강현실 기술의 우려 Ⅳ. 증강현실 ... . 여기서 증강현실가상현실과 다른 특징을 지닌다. 가상현실은 말 그대로 ... /공업적 측면 증강현실 기술은 본래, 산업과 공업 영역에서 먼저 도입되었다
    • 한글파일 멀티미디어개론 : 정보화와 미래사회의 기술 - 증강현실 8페이지
      . 증강현실가상현실의 구분 첫 번째. 가상현실 - 현실에서 존재하지 ... 번째. 증강현실 - 가상현실과는 달리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환경에 ... ) 디스플레이로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6. 증강현실이 구현 가능한 산업기술의 현황
    • 한글파일 가상현실(Virtual Reality)기술의 응용과 전망 5페이지
      가상현실(Virtual Reality)기술의 응용과 전망 목 차 Ⅰ ... (Desktop VR) 3. 증강가상현실 (Augmented VR) 4 ... ) Ⅲ. 가상현실의 구현 기술 1. 2D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현실 1
    • 한글파일 1. DNA와 지능플랫폼 기술 17페이지
      1. DNA와 지능플랫폼 기술1 1-1. DNA 응용 기술1 1 ... ) DNA 컴퓨터1 2) DNA 응용 기술 동향2 1-2. 지능 플랫폼 기술5 ... 1) 뇌파신호 및 응용 기술 동향5 2) 초연결 지능 플랫폼 기술9 1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1. 백홀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