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디온라인과 (주)컴투스의 경영분석

최초 등록일
2018.09.10
최종 저작일
2018.09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레포트114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주제: (주)와이디온라인과 (주)컴투스의 경영분석

목차

1. 기업 개요

2. 산업 현황 및 경쟁분석
1) 시장규모
2) 성장전략
3) 시장점유율
4) 진입장벽

3. PLC와 PRM 분석

4. SWOT 전략 분석

5. 산업군 평균 대비 재무분석

6. ROI 비율분석

7.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1) 와이디온라인(YD Online Corp.)

와이디온라인은 1997년 6월 31일에 설립된 게임 제작사이다. 처음 설립 당시에는 ‘이모션’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그 후 예당엔터테인먼트사에 인수된 뒤 예당온라인이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가 2008년 9월에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지며 미래에셋증권 그룹으로 매각된 뒤 현재의 사명인 와이디온라인으로 명칭이 다시 변경되었다. 2001년 12월에 풀 3D 온라인 게임인 ‘프리스톤테일’을 개발했고 동게임은 2002 게임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후 ‘프리스톤테일은’ 일본, 베트남, 브라질 등에 진출했다. 이후 지속적인 성과와 CSR 프로그램 운영으로 2008년에는 대한민국 게임 대상 ‘사회 공헌 우수 기업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에 딜로이트(Deloitte)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 성장 5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제45회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지속적인 신규 게임을 출시했고 2016년에는 한국재무경영대상 소기업 부문에서 혁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중략>

2) 성장전략

이에는 정부의 지원도 필요하다. 아들이 게임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4월 ‘디지털경제 국가전략 대선후보 초청 포럼’에 참석해 ‘한국은 게임 산업과 e스포츠에서 최강국이었는데, 게임을 마약처럼 보는 부정적 인식과 그로 인한 규제 때문에 추진력을 잃고 중국에 추월 당했다”며, “인식과 규제만 바꿀 수 있다면 게임은 얼마든지 한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아직까지 실질적인 정책이 펼쳐지지는 않았지만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셧다운제도에 대해 완화 입장을 밝힌 만큼 향후 규제는 완화될 전망이다.
이미 과포화된 시장에서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난 몇 년 간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시장 구조가 빠르게 재편되는 등 소비자의 트렌드와 외부 요인의 변화가 더 더욱 가속화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레포트114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0+
ㆍ전체 판매량
10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00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주)와이디온라인과 (주)컴투스의 경영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