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꽃잎을 먹고 사는 기관차> & <가족> 감상문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3.01
최종 저작일
2012.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임희재의 <꽃잎을 먹고 사는 기관차>의 시간적 배경은 벚꽃이 만발한 어느 늦은 봄날이다. 개인적으로 낙엽이 무성한 가을날에 다시금 봄을 상기시켜주어서 참 좋았다. 나는 봄을 사계절 중 가장 좋아하고 벚꽃의 팬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된 추위로 벚꽃구경을 오래할 수 없었던 올 봄은 너무 야속하기만 했다. 그래서인지 희곡으로 벚꽃을 다시 접하게 되니 기분이 묘해져 이렇게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풀어내는 걸로 글을 시작하게 됐다.
이 작품은 동명이인의 미학을 잘 활용하여 극을 전개시켜 나간다. 영애의 이복동생인 ‘영자’가 포주가 포상금 백만환까지 걸며 찾으려고 하는 못 된 ‘영자’가 맞냐 아니냐를 놓고 극중인물은 물론이고 희곡을 읽는 독자에게까지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이 궁금증으로 인해 미스테리한 느낌까지 풍기기도 한다.
결국 ‘영자’가 언니 영애를 만나러 찾아옴으로 인해 각종 이야기가 펼쳐나가게 된다. 이른바 ‘영자 찾기’도 그 사건 중 하나이고, 또 하나가 극에서 빠질 수 없는 멜로라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릴레이이벤트
희곡 &lt;꽃잎을 먹고 사는 기관차&gt; &amp; &lt;가족&gt;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