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을만들지않는대화법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17.01.09
- 최종 저작일
- 2017.01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300원

판매자mah**** (본인인증회원)
9회 판매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소개글
적을만들지않는대화법 감상문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남의 말을 포용하고 수용할 수 있는 자신의 발언에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러 다양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혹은 누가 좀 사안별로 구체적으로 가르쳐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한다.
책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은 바로 그런 많은 사람들의 바람에 대한 좋은 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화법을 다룬 책은 많지만 이 책은 일상적인 갈등 상황이나, 상대의 공격에 바로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사안별로 아주 잘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바로 이 책의 저자가 고안해낸 ‘텅후 (Tongue Fu)’ 기술이 그것이다. 저자 샘 혼은 중국 무술 쿵후가 신체적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라면, 텅후는 심리적 공격을 막아내는 정신적 무술로 해석한다. 다시 말해 텅후는 누군가 공격을 해왔다 해도 마음과 입을 잘 다스려 언어적 모욕을 당하지 않고 자신 있게 행동할 수 있게 돕는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사람 사는 곳에는 어디나 갈등이 있기 마련이다. 그리고 유난히 원만하지 않은 사람을 만나기도 쉽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런 사람들의 심리를 제대로 읽고 현명하게 대응하는 법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저자가 이 책에서 권하는 여러 상황별 대처 방법은 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대화를 떠올리게 할 만큼 생생하면서도 친숙하다. 그것들은 또한 현실적이면서도 너무나도 명쾌하고 유효한 해법이 되기도 한다.
책은 그냥 한번 읽고 덮어둘 두기는 너무 아깝다. 여러 차례 읽고 실천하며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때까지 곁에 두고 친해 져야 할 책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속이 상하고 화가 나면 눈물부터 난다는 사람, 반박 한번 제 대로 못하고 얼굴만 붉으락푸르락하다가 나중에 왜 한마디도 못했는지 분해서 밤잠을 못 이룬 경험이 있는 사람, 무슨 문제가 생기면 인내심이 금방 바닥나면서 화부터 내는 사람, 그렇다고 말싸움에 자신도 없고 매번 이런 상황에 당하는 자신이 싫어지는 사람, 바로 나이고 당신일 수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효한 책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