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교육학적 관점에서 본 영화 ‘프리덤 라이터스’(Freedom Writers)
- 최초 등록일
- 2016.04.26
- 최종 저작일
- 2016.04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판매자yuki0******* (본인인증회원)
15회 판매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과 학교, 교사와 학생과 관련된 다른 영화들도 많았지만, 특히 여자 신규교사가 삐뚤어진 학생들의 마음을 돌려놓는다는 희망적인 내용이 마음에 들어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요즘 들어 ‘내가 과연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까? 내가 과연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던 나에게 꽤나 큰 용기가 되었다.
이 영화는 한 명의 교사가 100여명의 학생들에게 매일 일기를 쓰게 함으로써, 마침내 학생들의 삶과 그 주변세상도 바뀔 수가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회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개인-집단-사회’라는 연쇄된 고리와 낙인이론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여기서 ‘개인-집단’은 한 명의 교사와 학생이라는 집단과의 관계를 말하며, ‘집단-사회’는 사회로부터 버려진 학생들과, 이 학생들을 낙인찍어버린 사회와의 관계를 말한다. 교사 개인은 학생들과 연계하고, 그 학생들은 사회로부터 낙인찍히고 인종차별, 갱단, 성범죄, 마약 등 온갖 사회문제에 연루되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