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3.04.21
- 최종 저작일
- 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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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공간활용
(1)조리대
(2)쿠션
(3)베개
2)핸드폰
3)조명+α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이제 인간 사회는 고도의 산업 사회를 마감하고 90년대 중반을 기점으로 정보화 사회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그 주된 흐름은 이념보다는 인간성회복을 위한 사회, 군사력보다는 기술 혁신을 앞세운 경제력 우위의 지역 분권화와 자율의 사회, 하드웨어보다는 지식과 정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사회, 자원 절약과 환경보호 우선의 사회, 중소기업중심의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의 사회, 여성과 고령자가 좀더 중요한 사회 구성원이 되며 문화와 교육이 증대되는 소비와 여가 중심사회의 경향을 나타낼 것이다.
이러한 21세기는 지식과 정보로 이루어진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가 지배하는 가상사회(Virtual World)가 될 것이다. 이 사회가 정보통신 기술은 점차 다양하고 복합적이고 인간에게 보다 현실감 있게 진화하여 인간 개개인의 특성(감성)에 가장 적합하며 지능적이고 인간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해줄 것이다.
이와 같은 경향을 미국 MIT의 니콜라우스 네그로폰테 교수는 그의 저서 `Being Digital`에서 미래사회는 아톰의 시대에서 비트의 시대로 이전할 것으로 예측해 문명사적으로 변혁을 예고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사( MS )의 빌 게이츠는 `The Road Ahead` 에서 정보 고속도로에 의한 `손가락 하나로 모든 정보를 ` 과 같은 상황으로 통신 혁명을 예상하고 있다.
참고 자료
http://www.monsterdesig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