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VARD ARCHITECTS AND THE BAUHAUS ETHOS (하버드 건축과 바우하우스 이론)
- 최초 등록일
- 2013.04.17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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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개 오늘날의 빌딩은 빌딩의 소유주와 건축가들은 자연과 흔히 사회의 나쁜 것들을 염두 하지 않고 찬양을 하며 이목을 끄는 것이 Context이다.
그것의 계획은 다이어그램화가 된다. - 기능적인 관계들의 한 가지 문자 상의 표현으로- 그리고 빌딩 외부의 피보호적인 외관은 눈을 자극하기 위해 솜씨 좋은 패턴 디자인 혹은 패턴의 전체적인 결여에 의해 한 가지 목적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다.
빌딩의 디자인 속에 통합된 시각적인 단서들은 지능적이고 감정적인 분석을 문제시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의 존재를 넘어선 더 이상의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망막을 통해 간단히 나타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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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메인가(Main Street)의 건물들의 정면은 형태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메인가의 모습은 거리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나 방문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모습의 도시 풍을 보여준다. 마을이나 도시의 일상 생활의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서 우선 마을, 혹은 최소한 메인가의 의미를 이해해야 했다. 거리의 건물들은 그럴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창문들과 베란다를 가진 정면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개척자 마을의 인구수나 자원으로는 도시 풍의 인상 깊은 건물들을 지울 수 없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정면의 모습만 그럴 듯하게 지은 건물들은 이들의 포부와 실상을 모두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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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아버지의 위치에는 공간상 상징적인, 고유의 특성이 두 가지 있다. 아버지는 식탁의 축을 따라 곧장 볼 수 있으며, 연속적으로 멀어지는 면을 통해 방을 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마지막 면은 또한 첫 번째이며 그것을 통해 누군가 식탁과 주방에 일치하는 축을 따라 외부에 에워싼 홀을 통해 집으로 들어간다. 게다가, 집 위쪽에 난 채광창들의 입구를 통해 그는 집 앞의 소나무를 볼 수 있으며 아마도 작은 계곡의 반대편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축을 따라 볼 수 있는 독특한 광경은 증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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