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6강 현대시

*은*
최초 등록일
2012.07.16
최종 저작일
2012.06
3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현대시산책 기말고사에서 첨부자료올려주는데 그거 컴퓨터로 정리한 것입니다^^ 시 요점정리랑 시어의미 등 정리잘되어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9강-1> 황동규의 시- 「초가(楚歌)」

초가(楚歌) 황동규
나는 요새 무서워져요. 모든 것의 안만 보여요. 풀잎 뜬 강(江)에는 살 없는 고기들이 놀고 있고 강물 위에 피었다가 스러지는 구름에선 문득 암호(暗號)만 비쳐요. 읽어봐야 소용없어요. 혀 짤린 꽃들이 모두 고개 들고, 불행(不幸)한 살들이 겁 없이 서 있는 것을 보고 있어요. 달아난들 추울 뿐이예요. 곳곳에 쳐 있는 세(細)그물을 보세요. 황홀하게 무서워요. 미치는 것도 미치지 않고 잔 구름처럼 떠 있는 것도 두렵잖아요.

<중략>

▶ 작가 소개
김명인 (1946- )
1946년 경북 울진 출생. 1973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당선. 현재 고려대 문예창작과 교수. 소월시문학상, 현대문학상, 이산문학상 수상.
시집으로 『동두천』(문학과지성사, 1979), 『머나먼 곳 스와니』(문학과지성사, 1979),『물 건너는 사람』(세계사, 1979),『푸른 강아지와 놀다』(문학과지성사, 1979),『바닷가의 장례』(문학과지성사, 1979),『길의 침묵』(문학과지성사, 1979),『바다의 아코디언』(문학과지성사, 1979),『파문』(문학과지성사, 1979) 등이 있음.

<중략>

<16강-3> 남진우의 시-「저녁빛」

붉은 저녁해 창가에 머물며 -노을이 지고 있음 (밤의 세계가 오기 직전)
내게 이제 긴밤이 찾아온다 하네… -인생으로 따지면 죽음이 찾아오고 있다고 예감
붉은빛으로 내 초라한 방안의 책과 옷가지를 비추며 - 일상의 삶, 세속적인 삶
기나긴 하루의 노역이 끝났다 하네…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9~16강 현대시 무료자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