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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공학] 영상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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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2.10.22
최종 저작일
20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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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매체공학과 에이플러스 레포트

목차

1. 카메라를 움직이기 위한 기본법칙 20가지( 20장 )
2. 영상의 장면 전환 방법( 28장 )
3. 스크린 상에서 움직임의 성질 ( 9장 )
4. 화면의 구도( 비디오 내용 )
5. 카메라 배치의 삼각형 원칙( 4장 )
6. 카메라이동(22장)
7. 대화씬의 편집패턴( 8장 )

본문내용

1. 카메라를 움직이기 위한 기본법칙 20가지( 20장 )
1)카메라의 움직임은 이야기 속에서 인물의 시점과 일치시킴으로써 그 인물이 어#떤 상황에서 느끼는 긴장된 감정이나 몸의 이동감을 관객에게 전할 수 있다
2)카메라는 마치 배우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한다. 말하자면 주관적인 기법이다
3)팬닝이나 트랙킹기법은 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거나 또는 인물의 눈을 통해 나타내는데 쓸 수있다
4)팬닝또는 카메라 이동 쇼트는 그 이동의 끝 부분에서 미리 예상되었거나 또는 전연 뜻밖의 상황을 명확하게 해 줄 수있다.
5)직접 커트로 연결하는 것이 이동 쇼트에서 보다 움직임은 빠르다. 왜냐하면 스트레이트 커트는 즉시 새로운 시점을 확립하기 때문이다.
6)팬이나 이동 쇼트에 의해 어떤 흥미의 중심에서 다른 것으로 옮겨갈 때 부수적인 인물과 더불어 움직일수 있다.그렇게 하면 그인물은 쇼트의 처음부터 시야에 들어와 카메라가 새로운 흥미의 중심에서 멈추면 밖으로 나갈 때도 있다
7)흥미있는 한 대상에서 다른 대상으로 이동해 가는 팬닝이나 이동 쇼트에는 세가지 단계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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