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0년을 이어온 일본여관 호시료칸 다큐감상문

최초 등록일
2011.11.22
최종 저작일
2011.1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마리 (본인인증회원) 48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300년을 이어온 특이한 여관 호시료칸 다큐를 보고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일본, 호시료칸
2. 엄격하면서도 완벽한 직원교육
3. 작은 부분에도 소홀함이 없는 준비성
4. 일기 일회의 서비스정신

본문내용

1300년을 이어온 일본 여관 호시료칸. 한나라의 역사도 천년 앞에서는 무너지는데 작은 여관이 천년 넘게 이어온 비결은 무엇일까. 1300년을 이어온 서비스라니 내가 잘못 들은 것은 아닐까 귀를 의심해보았다. 진심은 늘 세월을 뛰어넘는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만년을 지속하려면 덕을 쌓아야 한다고 한다. 주인장이 어떤 덕망과 진정성을 갖추었기에 1300년을 이어왔는지 호기심이 가기 시작했고 설레는 마음으로 다큐를 보았다.

화재와 지진으로 인해 겉모습은 바뀌었지만 연간 13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이 여관을 찾은 손님들은 제일 먼저 차 한 잔으로 여유를 느낀다고 한다. 정원 한가운데 5백년된 삼나무가 눈에 띠는데 숨을 깊게 들이쉬니 풀 냄세 가득한 상쾌한 공기가 가슴을 시원하게 하고, 46대 사장인 호시 젠고로시가 나타났다. 이 여관의 손님들은 5백년된 나무에 힘을 받아간다고 한다. 무수한 풍파를 겪어도 변함없다는 것은 그 존재만으로 배움의 이유가 된다고 한다. 나무나 풀도 사람처럼 관심을 가져야 잘 자라는데 폭설을 이길 수 있게 지지대도 설치해준다고 한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나뭇가지가 부러지고 모진 세월을 견뎌내었던 것일까.

이 여관 덕분에 이웃의 카타야마 여관도 덕을 본다고 한다. 이 여관은 특히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정원덕분에 예약률이 높다고 한다. 호시료칸의 역사는 서기 718년 한 대사가 꿈을 통해 하늘의 계시를 받은 것부터 시작한다. 계시를 받은 곳은 한 온천의 자리인데 지금의 호시료칸 자리다. 호시료칸에서는 온천수 수질에 관해 신경을 쓴다. 물이 식으면 뜨거운 온천수를 섞어 적정 온도를 맞추어주어야 한다. 온천이야말로 호시료칸의 값진 재산이라고 한다. 1300년 동안 단 한 번도 온천수는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서기 718년 중국의 양귀비가 태어났고 신라는 물시계를 발명 했을 때 이곳이 만들어졌다고 하니 1300년을 이어온 강한 생명력이 어쩐지 나로서는 징그럽게 느껴지기 까지 했다.

참고 자료

KBS `100년을 이어온 기업` `1300년을 이어온 일본여관 호시료칸` 편.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마리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0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95%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1300년을 이어온 일본여관 호시료칸 다큐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