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만드는 것이다'를 읽고나서

*수*
최초 등록일
2002.10.21
최종 저작일
2002.10
9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요약과 독서평을 적절하게 잘 썼습니다.
좋은 점수를 받은 독후감이라 많이 도움이 될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상에서 자신이 살아 온 인생을 만천하에 열어 보일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인생을 회고하며 쓴 자서전에 「미래는 만드는 것이다」라는 제목을 자신 있게 붙일 수 있는 사람은 더더욱 없을 것이다. 현대자동차를 32년간 맡아온 정세영 씨는 자신의 인생을 자랑스럽게 회고한다. 내 인생에서 자랑스럽게 내 놓을 수 있는 얼마나 있을까라는 부끄러움과 정세영 씨의 부러움으로 책의 첫 장을 넘겼다. 수업시간에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운 적이 있다. 그 중 노력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부자인 집에서 태어나는 것’이다. 정세영 씨도 이와 같은 경우인 것 같다. 물론 태어나기는 찢어지게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유능한 형을 두었기 때문에 지금의 정세영 씨가 있는 것이다. 부자인 집에서 태어나는 것과 형을 잘 둔 것이 어느 정도 상통하는 것 같다. 회고록 내내 정세영 씨의 형 정주영 씨의 이야기는 빠지지 않고 나온다. 정세영 씨도 대단하지만 더 대단한 정주영 씨는 어떨지 정주영 씨의 회고록에 대해 더 궁금해진다. 찢어지게 가난한 어린 시절을 시작으로 정세영 씨의 회고는 시작된다. 오늘날의 유능한 경영자 정세영 씨가 있는 데는 어렸을 적의 궁핍한 생활이 한몫 했다. 더 이상 가난을 대물림 하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있었기에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의 온갖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는 용기와 성실함을 물려받을 수 있었던 것이다. 정세영 씨는 부모님께서 타고난 가난을 ‘성실’로 대물림 해 줬다고 할 만큼 부모님의 성실함도 오늘날의 정세영 씨의 큰 씨앗이 되었다.

참고 자료

요약과 독서평을 적절하게 잘 썼습니다.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미래는 만드는 것이다'를 읽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