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GOLD
GOLD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삼국연의 85회 원문 한문 및 한글번역

삼국연의 85회 원문 한문 및 한글번역
1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0.10.24 최종저작일 2010.10
15P 미리보기
삼국연의 85회 원문 한문 및 한글번역
  • 미리보기

    소개

    삼국연의 85회 원문 한문 및 한글번역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갈공명이 말하길 강왕 가비능, 만왕 맹달, 반란장수 맹달, 위장수 조진은 이 4길의 병사는 신이 이미 모두 물러나게 했습니다. 단지 손권의 1로의 병사는 신이 이미 물리칠 계획이 있으나 단지 한 사람이 사신으로 갈만 합니다. 아직 그 사람을 얻지 못하니 그래서 심사숙고 합니다. 폐하께서는 하필 근심하십니까?
    後主聽罷,又驚又喜,曰:“相父果有鬼神不測之機也!願聞退兵之策。”
    후주가 듣길 마치고 또 놀라며 또 기뻐서 말했다. 상부는 과연 귀신도 예측치 못한 신기를 가지셨습니다! 원컨대 병사를 물리칠 계책을 듣고자 합니다.
    孔明曰:“先帝以陛下付托與臣,臣安敢旦夕怠慢。
    제갈공명이 말하길 선제께서 폐하를 신에게 부탁하였으므로 신이 어찌 감히 조석으로 태만히 하겠습니까?
    成都衆官,皆不曉兵法之妙,貴在使人不測,
    성도의 여러 관리는 모두 병법의 오묘함을 깨닫지 못하니 귀함은 사람으로 하여금 알지 못함에 있습니다.
    豈可泄漏於人?
    어찌 사람들에게 누설시키겠습니까?
    老臣先知西番國王軻比能,引兵犯西平關;
    노신은 미리 서번국의 왕인 가비능을 아니 병사를 인솔하고 서평관을 침범함을 압니다.
    臣料馬超積祖西川人氏,素得羌人之心,羌人以超爲神威天將軍,臣已先遣一人,星夜馳檄,令馬超緊守西平關,伏四路奇兵,每日交換,以兵拒之:此一路不必憂矣。
    신은 마초가 서천사람에게 조상부터 덕이 있으니 평소 강인의 마음을 알고 강인은 마초가 신위 천장군이라고 인식하니 신이 이미 먼저 한 사람을 보내서 곧장 격문을 달려가 전하게 하며 마초를 서평관을 단단히 지키게 하며 사로에 기병을 잠복시켜서 매일 교환하며 병사로 막게 했습니다. 이는 일로는 반드시 근심할 것이 없습니다.
    又南蠻孟獲,兵犯四郡,臣亦飛檄遣魏延領一軍左出右入,右出左入,爲疑兵之計:
    또 남만의 맹획이 4군을 병사로 침범하나 신이 또한 격문을 빨리 위연에게 보내서 한 군사로 좌로 들어가고 우측으로 나와서 우측으로 나오고 좌측에 들어가서 의병을 만드는 계책을 세웠습니다.
    蠻兵惟憑勇力,其心多疑,若見疑兵,必不敢進:此一路又不足憂矣。
    만병은 오직 용력을 믿고 마음이 의심이 많아서 만약 의병을 보면 반드시 감히 전진하지 못하니 이 1로도 또한 근심하기 부족합니다.
    又知孟達引兵出漢中;達與李嚴曾結生死之交;
    또 맹달이 병사를 인솔하고 한중으로 나옴을 압니다. 맹달과 이엄은 일찍이 생사를 같이한 교분이 있습니다.
    臣回成都時,留李嚴守永安宮;
    신이 성도로 돌아올 때 이엄을 남겨 영안궁을 지키게 했습니다.
    臣已作一書、只做李嚴親筆,令人送與孟達;
    신이 이미 한 편지를 써서 단지 이엄의 친필로 하여 사람을 시켜 맹달에게 보냈습니다.
    達必然推病不出,以慢軍心:此一路又不足憂矣。
    맹달은 반드시 병을 핑계로 나오지 않고 군심을 태만히 할 것입니다. 이 1로도 또한 근심하기 부족합니다.
    又知曹真引兵犯陽平關;此地險峻,可以保守,臣已調趙雲引一軍守把關隘,並不出戰;
    또한 조진이 병사를 인솔하고 양평군을 침범합니다. 이 땅은 험준하며 지킴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신이 이미 조운을 시켜 한 군사를 인솔하고 관의 험한 곳을 지키게 하며 나와 싸우게 하지 않았습니다.
    曹真若見我軍不出,不久自退矣。此四路兵俱不足憂。
    조진은 만약 아군이 나오지 않음을 보면 오래지 않아서 스스로 물러갈 것입니다. 이 4로의 병사는 모두 근심하기에 부족합니다.
    臣尚恐不能全保,又密調關興、張苞二將,各引兵三萬,屯於緊要之處,爲各路救應。
    신은 오히려 완전히 보장이 불가능할까 두려워서 또 비밀리에 관흥, 장포 두 장수를 파견하여 각자 병사 3만을 인솔하고 긴요한 곳에 주둔케 하며 각로를 구원을 하게 했습니다.
    此數處調遣之事,皆不曾經由成都,故無人知覺。
    이 몇곤에 파견한 일은 모두 성도를 경유하지 않았으므로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只有東吳這一路兵,未必便動:如見四路兵勝,川中危急,必來相攻;
    단지 동오의 한 병사는 반드시 곧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4로 병사가 승리를 얻고 서천이 위급해야 반드시 서로 공격합니다

    참고자료

    · 삼국연의 나관중 찬 모종강 비 삼화서국행인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깊이 있는 내용과 함께 과제에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전문가요청 배너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12월 01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13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