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과목] 일본 만화와 만화영화

최초 등록일
2002.06.03
최종 저작일
2002.06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ne**** 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기본이미지 배너

소개글

일본만화 발표시 좋아요^^

목차

1. 아니메 & 망가란?
2. 알아보자! 오타쿠(オタク) 문화
3.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4. 작가탐방 & 작품 열전
A. 꿈의 제작소 스튜디오 지브리
B. 미야자키 하야오
c. 작품소개

본문내용

1. 아니메 & 망가 무슨뜻이지??
지금은 이 아니메가 일본 애니메이션을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쓰여지고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일컫는 다른 말로 Japanimation이라는 용어가 있다. 하지만 이는 미국에서 시작된 말로 자국의 애니메이션과 구분하는 산업적 측면이 강한 용어적 성격을 띈다. 그러므로 일본에서 나온 그들만의 단어가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다는 것은 그 의미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의미의 애니메이션과 달리 일본의 이 아니메는 단지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액션을 가미한 공상과학부터 슬랩스틱 유머, 아침 연속극적 로맨스까지 그 장르도 방대하다. 다시 말하자면 TV Show나 영화와 아니메의 유일한 차이점은 아니메는 "animated" 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이 아니메가 세계적인 규모로 확장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성인용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어른들이 보는 애니메이션이 희박한 상태에서 무궁무진한 소스를 가진 아니메는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또한 아니메가 장르의 하나로 인식되는 오해가 있는데, 사실은 영화나 문학처럼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는 형태이다. 망가(まんが:만화)"는 1815년 호쿠사이(ほくさい)라는 미술가에 의해 만들어졌고 '무책임한 그림들'로 통했다. 하지만, 이 망가가 아니메의 근간이 되었고, 일본 지하철 어디에서도 일본인 손에 이 망가가 들려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일본인의 정서와 생각을 담아 내고 있는 일본 문화의 키워드가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ne****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
ㆍ전체 판매량
5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C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일본의 만화문화 22페이지
      라는 단어를 일본 만화라는 뜻으로 통칭하고 있다.- 망가(漫画)는 일본 ... - 일본 만화(日本漫画) 또는 만가(漫画, まんが)는 일본에서 제작된 ... . 제2차 세계 대전 직후에 현재와 같은 형태에 도달하였다. 일본만화
    • 한글파일 일본출판산업 '망가'의 성공요인 19페이지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즉, 아니메 역시 시작은 출판 만화였으며 이러한 ... < 目 次 > 1. 서론 Ⅱ. 일본의 주요 출판사와 만화잡지 1 ... . 일본만화 출판사 2. 일본의 주요 만화출판사 (1) 고단샤 (2
    • 한글파일 일본의 애니메이션`아니메` 6페이지
      망가와 더불어 세계성을 획득한 단어가 되었다. 망가만화일본 ... - 아니메의 아버지 아니메의 바탕은 무엇보다도 일본만화 문화에서 ... 일본의 애니메이션 ‘아니메’ Ⅰ. 서 론 애니메이션(animation
    • 파워포인트파일 망가와자파니메 28페이지
      일본 만화의 아버지 데츠카 오사무 가 도에이 동화의 장편 애니메이션 ... , 이에 자극을 받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는 1956년 메이저 영화 ... 시작, 백사전 의 대성공은 이후 도에이 동화를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 한글파일 일본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배경 5페이지
      상품의 60%를 점유하는 등 만화만화관련 분야 에서는 일본이 최강대 ... 자료를 충분히 축적해두고 있다. ?일본 만화책의 인기작들의 판매부수 ... 의 만화가 성장할수있는 이유 일본 만화는 스토리 면이나 소재의 다양성, 만화
    • 한글파일 일본 애니메이션의 정의, 기원, 역사, 특징, 시장규모, 성공요인, 문제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현실 및 나아갈 방향 23페이지
      나라는 바로 일본과 미국이다.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일본 ... 의 애니메이션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늘날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국민 ... 일본을 대표하는 신 성장 산업이자 세계적으로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한 업종으로
    • 한글파일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관 14페이지
      1945년 일본이 패망하면서 군수 산업체였던 미야자키 항공은 문을 닫았고 ... 1941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26세이던 아버지 가쓰시는 가족기업이던 ... 일본군의 주력 비행기이던 제로 식 전투기의 방향타를 제작하는 군수공장으로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교양과목] 일본 만화와 만화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