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연출론, 영화제작기획서
- 최초 등록일
- 2010.07.06
- 최종 저작일
- 2010.07
- 1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상 연출론, 영화제작기획서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2. 개요
3. 시놉시스
4. 시나리오
5. breakdown sheet
6. 프리프로덕션저널
7. 프로덕션저녈
8. 포스트프로덕션저널
9. 오디션 시트
10. 기자재 리스트
11.일일촬영일정표
12.스탭리스트
13.촬영장소 조감도
14. 캐릭터 분석
15. 제작일지
16. 감독의 작품분석
17. 예산안
18. 자료 수집물
본문내용
2. 개요
제목: The apple doesn`t fall far from the tree
원작: 메밀꽃 필무렵
장르: 드라마, 무술, 코미디
기획: 봇
제작: 틴로봇
타겟: 20세~60세
제작방식: 장편 애니메이션
구성: 120분/
개봉시기: 2010년 12월
제작비: 약 30억
한국의 대표적 단편소설인 이효석의 메밀꽃 필무렵을 무협장르와 결합하여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하였다. 께 즐길 수 있는 비쥬얼 적인 요소를 가미해서 재미를 주었다..
원작은 주인공 허생원의 등을 3인칭 전지적 작가시점에서 그린 반면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한 내용에서는 주인공과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인한 외적갈등의 요소로 복수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원작에서 과거의 향수 속에 사는 주인공 허생원의 삶을 표현하였다.
3. 시놉시스
봉평이라는 마을의 한 음식점에서 창이의 소식을 듣게된 허생과 선달은 그 길로 창이를 찾아나선다.
마을 어귀 무릎고개에서 창이의 흔적을 발견하지만 그는 이미 자취를 감춘 뒤이고 자신을 창이로동이라는 청년과 싸움이 벌어진다. 선달의 중재로 둘은 싸움을 멈추게 되고 창이의 발자국이 나 있는 대화 방향으로 함께 길을 나선다.
메밀꽃이 흐트러지게 핀 산길을 걸으며 선달의 질문으로 동이의 부모가 창이에 의해 살해되었음을 알게된 허생은 젊은 시절 그의 처와 살았으면 동이 정도의 나이가 되었을법한 자식을 떠올리게 된다.
젊은날 천재적 무술 실력으로 도장을 찾아 다니며 자신의 실력과 명성을 쌓아가고 있던 창이는 대화라는 작은 마을에서 허생에게 도전하였다가 한쪽 눈을 잃게 된다. 수치심과 복수심으로 그날 밤 허생의 집에 찾아가 복수를 할려고 하지만 이웃마을에 볼일을 보러 간 허생은 만나지 못하고 그의 일가족을 없앤다. 이것을 발단으로 그의 어둡고 잔인한 도장깨기가 시작되었다. 이 과정에서 허생과 아들 동이와 같은 또래의 아기를 가진 그의 식솔 남생은 창이가 복수하러 왔을 때 허생의 아기와 자신의 아기를 바꾸어서 그 자리를 피하고 먼발치에서 허생의 머리띠를 본 남생은 허생이르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허생은 가족의 죽음과 창이의 흔적에 분노하며 그의 뒤를 쫓는다.
이제 마지막 남은 도장을 부수러 대화로 향하는 창이 그리고 그를 뒤쫒아 가는 허생과 동이의 마지막 결말만이 남아있다.
4.시나리오
S#002 주막 안 (낮)
무사A 급하게 주막 문으로 들어온다. 두리번 거리다가 무엇인가 찾은 듯 식사중인 2명의 무사에게 다가가 무사B에게 무엇인가 속삭인다.
무사B (무사A를 쳐다보며)그게 정말인가?
무사A (걱정 가득한 표정으로) 그렇다니까.
무사C (둘은 보면서)그럼 큰일이 아닌가!
무사B (그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며)여기 이렇게 있을 수 만은 없네. 우리도 가서 도우세!
무사A와 무사C 자리에서 일어나며 무사A를 보면서 결심한 듯이 머리를 그떡인다.
세명의을 나서는게 보이며 그 위로 음식을 내려놓는 주막의 주인의 손이 보인다. 주막 주인 문쪽을 응시하며 혀를 찬다.
.주인 (고개를 저으며) 쯧쯧… 이제 대야문도 간판을 내리겠군
허생 (무사들이 나간 문쪽을 응시하며) 무슨 일이 있는가 보군요?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