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술을 왜 마시는 걸까? 그것은 아마도 문화가 있고 사회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서로 부대끼며 웃고 화내고 걱정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생겨난 일종의 문화인 것이다. 이를 단적으로 볼 수 있는 면이 먼저 '술'이라는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면 술(酒)의 옛글자는 유(酉) 인데, 유(酉)는 술을 담는 그릇 뾰족한 항아리를 모양의 상형문자로서 이 유(항아리)에 삼수변을 붙여 칭하는 뜻은 여기에 발효시킨 술일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술을 언제부터 만들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인류는 유구한 세월의 아주 오래 전부터 술문화가 발생되었음을 알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