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비 부인 Madama Butterfly ★
푸치니의 가극 <나비 부인>은 미국의 극작가 벨라스코의 희곡을 기초로, 또 극 희곡은 존 러투 롱의 소설을 소재로 하여 쓰여졌다. 다시 말해 원작자인 존 루터 롱의 <나비 부인>을 각색한 것으로 롱은 이 이야기를 일본의 나가사키의 실화를 그의 누이로부터 전해 들어 썼다고 한다.
처음 이 연극은 뉴욕과 런던에서 크게 성공하였다. 때마침 1900년 늦은 봄, 푸치니가 <토스카>의 런던 초연을 타협하기 위해 그곳에 갔다가 이 연극을 보고 박복하고 순정한 주인공에 크게 마음이 이끌렸다. 밀라노에 돌아오자 리코르디 출판사의 줄리오 사장과 이 작품의 오페라화를 상의하고 대본 작가로서는 일리카와 자코자의 협력을 요망했다. 푸치니는 <마농 레스코> 이후 호흡이 맞는 이 두 사람과의 콤비로 오페라화에 착수했는데, 오페라화에 대한 벨라스코의 승낙이 늦었고, 또 대본에 대한 푸치니의 주문이 까다로워 대본 작성에 시간이 걸려 1902년 봄에야 비로소 완성을 보았다. 거기에 이듬해 2월 푸치니가 자동차 사고로 부상 당해 작곡이 늦어져 1904년 2월에야 겨우 상연되기에 이르렀다.
1904년 2월 17일 이탈리아의 밀라노에서 초연되었으나 작곡자나 출연자의 기대와 희곡의 인기에 반하여, 청중의 공감을 얻지 못해 비참한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그 원인으로는 눈에 익지 않은 동양식 무대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