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징기스칸은 살아있다

최초 등록일
2001.11.28
최종 저작일
2001.1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판매자alsw******* 10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으면서 몽골이란 나라와 환경에 대해서 어떻게 쓸것인가를 많이 생각을 했다.
막연히 알고 있던 내 머리 속의 이웃국가이면서, 우리민족과 같은 몽고반점을 가진 민족을 나의 짧은 생각으로 환경과 연관되게 글을 쓰는 것이 적잖이 힘들었다.
둥그런 천막집, 마유주를 마시며 말을 타고 초원을 누비는 유목민족, 아시아 대륙을 지배했던 징기스칸의 나라지만 이제는 빛이 바랜 잊혀진 제국이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이미지가 몽골의 전부인줄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가 몽골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들 중에는, 아니 막연히 그러리라 짐작하고 있던 것들 중에는 사실과 다른게 많았다. 도시에는 여느 나라와 다름없이 각종 자동차가 거리를 누비고 핸드폰이 대중화 되었며 우리의 패션이 어느 순간 퍼져 나감을 알 수 있다. 세계화의 물결속에서 징기스칸의 제국도 변화하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우매할 몽, 옛 고자의 몽고라는 이름은 중국인들이 몽골을 낮춰부르기 위해 붙인 이름입니다. 몽골이란 용감하다는 뜻으로 몽골의 여러부족 중 한 부족의 이름이 점차 국명으로까지 쓰이게 된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파오로 많이 알고 있는 몽골인들의 천막집은 '게르'라고 해야 하지만, 파오는 중국에서 부르는 명칭이다. 가축을 몰고 이동하는 유목생활도 이제는 없읍니다. 말은 몽골어를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구매후기(4)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lsw*******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
ㆍ전체 판매량
14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C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독후감] 징기스칸은 살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