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내가 만약에 고등학교 교사가 된다면...

*근*
최초 등록일
2000.06.18
최종 저작일
1997.01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캠퍼스꿀팁 공유 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만약에 고등학교 교사가 된다면.
여러모로 생각을 많이 해 보았다. 내가 만약 고등학교 교사가 된다면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칠 것인가. 많이 생각을 해도 결론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았다. 결국에는 이것은, 이런 고민은 결론이 나올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다가 다른 과목도 아니고 철학이나 윤리라면 이야기는 더욱 다양해질 수밖에 없다.
얼마전에 인터넷에 들어가서 한국철학이라고 검색어를 누른 적이 있었다.
당황스럽게도 거기에는 정말로 우리가 배우고 있는 한국철학은 얼마되지 않고 점성술이나 역술, 손금이나 관상 등의 일반인들에게 신비적인 내용만이 가득했다. 마치 그것인 철학인 양, 철학하는 사람들은 그런 것을 할 수 있는 양 갖가지 모양으로 사람들을 현혹하며 있는 것을 보았다. 가슴한 구석이 허탈했다. 그리곤 막막한 생각까지 들었다.

<중 략>

그러나 그것을 단순히 피해간다고 전부는 아닐 것이다. 그렇다고 아직 자기 자신의 가치관이 더 자란 아이들에게 다 방치한다는 것도 위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리하여 나는 그들에게 무장을 시키려고 한다. 유혹이나 어두운 곳을 선입관을 갖고 바라보지 않으며 포용할 수 있는 여유의 무장을, 그러면서도 자신을 잃지 않는 강인한 가치관의 무장을 시켜주려고 한다.
편견으로 가득한 시선으로 더 이상 철학을 바라보지 않는 시대가 왔으면 한다. 그것은 나에게 맡게진 몸이기도 하고 내가 가르칠 학생들에게 기대를 걸어봐야 할 가능성의 현실이기도 하다. 그러나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철학이 좀 더 학생들의 현실에 깊게 동화되어 그들과 함께 그 본연의 임무를 다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갑오징어
  • 프레시홍 - 과메기
[교과교육론] 내가 만약에 고등학교 교사가 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