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병원 조무사 취업(물경력 한국 신규간호사, 영국 간호사 과정)
- 최초 등록일
- 2023.02.12
- 최종 저작일
- 2023.01
- 13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8,000원
소개글
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천히 알려질 내용들 입니다. 영상을 찍을 시간이 잘 나지 않아 글로 작성해 둔 것을 올리게되었습니다.
’나는 급하지 않고 시간적 여유도 많기에 충분히 기다릴 수 있다‘ 하시는 분들만 구매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돈을 냈는데 이건 사기다‘ 하실 분들은 구매하지 말아주세요.
’나는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며 정보를 남들보다 빨리 접하는 것에 있어 이정도 돈은 아깝지 않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만 구매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자기소개 및 근황
2. 영국 의료 시스템, NHS
1) 간단한 설명
2) 현재 상황
3. 영국에서 간호사 되는 방법 - 기본절차, (CBT, OET/IELT, OSCE ; 준비 다 해서 바로 간호사,
워홀로 현지경력, 에이전시)
1) 기본적인 절차
2) 비자 종류
4. 워킹홀리데이비자, 학생(알바가능한) 비자로 경력쌓기가 가능하다?
5. Reference 레퍼런스 ; 문화, 준비방법, 개인의견
1) 문화
2) 준비방법
3) 개인의견
6. 널싱홈 구직 방법, 절차, 면접
1) 방법
2) 절차
3) 면접
7. NHSP 등록 방법, 절차, 면접
1) 등록방법
2) 절차
3) 면접
본문내용
1. 자기소개 및 근황
본인은 한국에서 2020년도에 졸업하여 간호사로 첫 입사하였으며 응급실에서 6개월, 일반 병동에서 6개월, 코로 나 검사 2개월 그리고 요양병원에서 8개월의 경력으로 조각조각 난 경력으로 어디가서 이렇다고 제시할 수 있는게 없는 헌내기 신규 간호사이다. 응급실에서는 사람들로부터 적응하지 못하여 도망치듯이 그만두었으며 병동에서는 수간호사 선생님과의 마찰, 다 그만두고 쉬고싶지만 돈이 필요했기에 코로나 검사에 지원하여 일하였으나 계약만 료로 그만두게 되었다. 그리고 영국에 가고싶다는 생각으로 돈을 벌기 위해 작은 동네 요양병원에서 쉽게 일 하다 가 2022년 3월, 영국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오게 되었다.
처음은 뉴질랜드나 미국 쪽으로 가고싶었다. 하지만 영어를 할 줄 모르는 나로서는 영어공부가 필요했고, 영어권 나라에서 부딪히면서 영어를 배우고 건너가자는 마음으로 워킹홀리데이를 지원하게되었으며 영국비자에 합격하 게 되었다.
처음 이 곳에 왔을 때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사실은 거의 외워둔 말들 뿐, 밖에 하지 못하여서 형식에 벗어난 대화 를 하게 되는 순간 하나도 알아들을 수 없었고, 말도 전혀 하지 못했다. 오기 전 전화영어 3개월을 배웠는데도 말이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인, 케어 직종의 인력 부족으로 약 2개월 간의 회화 연습으로 널싱홈에서 Care Assistant 로서 취업할 수 있었다. 하지만 교육을 따라 갈 정도의 영어는 부족했고, 그래도 다문화 국가로 영어가 어려운 사람 들이 흔한지..
<중 략>
2. 영국 의료 시스템, NHS
1) 간단한 설명
NHS (National Health Service) 는 국립 보건 서비스로 영국의 공공 자금 지원 의료 시스템이며, 우리나라의 건 강보험이랑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부분으로는, 병원에서의 진료 및 수술 모든 것들이 100% 무료로 이용 가능하 다. (약을 처방받기 위해서는 따로 비용이 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