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스마트스토어 위탁배송으로 월 매출 1,000만원 도전하기
- 최초 등록일
- 2022.11.16
- 최종 저작일
- 2022.11
- 3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목차
1. 위탁판매와 사입판매
2. 사업자 등록
3. 통신판매업 신고와 오픈마켓 가입
4. 위탁 배송 거래처 찾기
5. 상품 카테고리 선정하기
6. 도매꾹에서 공급사 찾기
7. 도매매로 상품 등록하기
8. 도매매 마켓계정 설정
9. 도매매 템플릿 생성
10. 상품을 DB보관함에 담기
11. 네이버의 클린 기준과 클린 프로그램
12. 클린 기준 위반사유별 상세 내용
13. DB보관함 내 상품 삭제하기
14. DB보관함 내 상품 삭제하기(중복상품)
15. 상품 전송하기
16. 판매 및 관리(주문처리 업무)
17. 판매 및 관리(상품관리)
18. 반품관리
본문내용
본격적인 글에 앞서, 전자상거래를 주업으로 삼는 것은 결코 쉽게 볼 일은 아닙니다. 전자상거래는 그 어떤 업종보다 진입장벽이 낮고, 후발주자의 시장진입이 용이합니다. 누구나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치고,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행위가 1주일 이내 가능합니다. 규모를 작게 운영한다면 사무실이나 집기도 필요하지 않고, PC와 의자, 책상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따라서, 쇼핑 플랫폼 내 상상 이상의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브랜드 파워가 있거나 나만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상품(전자상거래 종사자들은 보통 ‘내 상품’이라는 표현을 씁니다.)을 공급하지 못한다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크게 낮습니다.
저 또한, 현재 유명 상품이나 ‘내 상품’을 공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 문서의 제목을 ‘도매꾹, 스마트스토어 위탁배송으로 월 매출 1,000만원 도전하기’로 정하고 글을 쓰는 이유는 초보자들에게 전자상거래 입문에 대한 내용과 초보자도 충분히 월 매출 1000만원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이 글의 부제는 적어놓은 것처럼 ‘전자상거래 첫 시작은 위탁판매로’입니다. 전자상거래 방식 중 위탁판매 방식은 사업자에게 가장 부담이 덜 가는 방식입니다. 공급사에서 제품 이미지 등의 정보를 제공받아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주문 건을 공급사에 발주하면 공급사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진입장벽이 매우 낮고, 시장 내 수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진율이 굉장히 낮습니다. 위탁판매 방식의 일반적인 마진율은 10~20%입니다. (물론 10% 미만도 존재합니다.)
Q)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A) 우선, 관할 세무서와 구청에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치고,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 가입하면 됩니다. 그 다음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공급사를 찾고 상품을 공급받아 오픈마켓에 판매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