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축제·이벤트관광) 이벤트 참가 후 이벤트 평가 (2023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이벤트)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2.15
최종 저작일
2024.01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관광학과, 생활체육지도과 학년 3학년
과목명 축제·이벤트관광 자료 9건
공통
[과제명] 이벤트 참가 후 이벤트 평가 (2023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이벤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출판한 축제·이벤트관광(허진·김형곤 저) 교재 2장에 제시된 이경모(2005)의 이벤트 유형(개인이벤트 제외, 표2-2)을 참고하여...

더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과목명: 축제·이벤트관광
[과제명] 이벤트 참가 후 이벤트 평가 (2023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이벤트)
ㆍ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출판한 축제·이벤트관광(허진·김형곤 저) 교재 2장에 제시된 이경모(2005)의 이벤트 유형(개인이벤트 제외, 표2-2)을 참고하여 2023년 1월부터 개최된 하나의 국내이벤트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등의 내용과 이벤트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한 후, 이벤트의 전략을 제시한다. (30점)

목차

1.체험한 이벤트명

2.세부목차

3.내용
1)이벤트 개요 및 목적
2)이벤트의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소개
3)이벤트의 장점과 단점 평가
(1)이벤트의 장점1: 카텔란의 첫 개인전 감상
(2)이벤트의 장점2: 큐레이터와의 작품 해석 시간
(3)이벤트의 장점3: 작품의 첫 시작
(4)이벤트의 장점4: 전시 큐레이팅
(5)이벤트의 단점1: 전시에 대한 설명 부족
(6)이벤트의 단점2: 작품 감상 워크숍 대상자 부족
(7)이벤트의 단점3: 전시 예약 방법
4)이벤트의 향후 전략(시사점) 제시
(1)홈페이지 개선
(2)다양한 작품 해설 시간 제공
(3)관람객 동선 정리
(4)독특한 전시회 유치

본문내용

1.체험한 이벤트명
현재 광명시에 거주하고 있지만 광명시 내에서는 2023년 1월에 개최된 이벤트가 없어 광명시청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용산구의 리움미술관에 방문했다. 이번 리움미술관에서는 1개의 상설전시과 2개의 기획전시가 열렸는데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인전을 열은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WE’ 전시를 보고 왔다. 이번 전시는 올해 1월 31일부터 시작한 것으로 7월 16일까지 열린다.

2.세부목차
세계에서 가장 논쟁적인 현대 미술가 중 한 명인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한국 첫 개인전이 용산구에 있는 리움미술관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는 리움미술관의 최대 규모로 열렸으마 조각, 설치, 벽화, 사진 등 총 38점이 전시되었다. 이번 전시의 목차는 리움미술관의 로비에서부터 시작된다. 직원에게 예매 표를 확인받고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카텔란의 독특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3.내용
1)이벤트 개요 및 목적
마우리치오 카텔란은 현대 미술작가 중 가장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그의 작품을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작가 본인도 명확한 의미나 의도를 밝히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카텔란의 침묵이나 동문서답은 작품을 해석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도전이 된다. 따라서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작품을 보면서 카텔란이 관객들에게 어떤 질문을 던졌는지, 자가와 작품, 전시장 공간 사이에서 내가 카텔란에게 던지는 질문은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 이번 전시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2)이벤트의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소개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WE’는 한국 최초로 열리는 카텔란의 개인전이다. 이태원에 있는 리움미술관에서 대규모 공간에서 그의 작품 전시가 열렸다. 올해 1월 31일부터 시작된 이 전시는 사람들에게 많은 재미와 흥미를 주어 인기있는 전시가 되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예매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을 정도다. 이번 이벤트는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는 어려운 만큼 작품 감상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워크숍은 리움미술관의 큐레이터들과 대학생 30명이 참석하여 미술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참고 자료

리움미술관
https://ticket.leeum.org/leeum/personal/personalStep.do
정상혁, 리움미술관 앞에 노숙자가 산다?, 조선일보, 2023.01.31.
https://www.chosun.com/culture-life/art-gallery/2023/01/31/FUT2GG37AZEFZLBQIWCLVJQXU4/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축제·이벤트관광) 이벤트 참가 후 이벤트 평가 (2023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이벤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