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교육학과] 2018년 1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메인프리
최초 등록일
2018.03.18
최종 저작일
2018.03
8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7,3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여가산업
2. 여가산업의 현황
3. 여가산업의 미래

Ⅲ. 결론(느낀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국내 여가산업의 미래.hwp
2.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hwp
3. 느낀점 및 시사점.hwp
4. 여가산업에 대한 소고.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대 산업사회는 우리에게 많은 문명의 혜택과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컴퓨터, 인터넷, 휴대폰, 자동차 등 이러한 것들이 없다면 당장 생활의 불편을 느낄 정도로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것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끊임없이 소비자의 욕구와 편의성에 맞추어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다시 말하면 수요를 재창출하기 위한 투자와 연구가 꾸준하게 뒤따르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일종의 대고객 서비스가 중요시 되는 품목인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여가산업은 주 5일 근무제와 국민의 여가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과거 휴일이면 집에서만 휴식을 취하던 소극적인 여가형태에서 벗어나 이제는 운동이나 문화생활과 같은 적극적인 여가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레포트는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여가산업

여가 산업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행하는 여러 가지 활동에 대하여 시설 및 용구의 제공이나 제조, 판매 나아가 여가 활동의 지도 등을 행하는 산업을 총칭하고 있다 김려경, 유동균, 정수봉, 행복한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진영사, 2017, p.143.
. 즉 여가산업은 인간의 여가 행동에 포함되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의 제조, 판매와 그에 필요한 시설을 제공하는 행위이다. 여가자원은 주로 자연적, 인공적 유형재를 바탕으로 사업을 경영하는 것이라면 여가 산업은 주로 인간의 무형적인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경영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여가 자원은 여가 구조상 여가 객체로 볼 수 있는 반면 여가 산업은 여가 주체와 여가 객체를 연결시켜 주는 여가 매체로 정의할 수 있다.




- 중략 -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전문 판매자입니다.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방송통신대자료는 (주)에이전트소프트와
㈜메인프리간의 저작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교육학과] 2018년 1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