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업 성공을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용 엑셀파일

제미안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2.27
최종 저작일
2022.02
1페이지/엑셀파일 MS 엑셀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코로나 시국에 취업이 힘들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를 계속해도 어렵게만 느끼는 분들에게
해도 해도 정리가 안된 것 같은 느낌을 받는 분들에게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자니 금액이 부담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가 직접 자기소개서, 면접을 준비하며 이용했던 노하우 엑셀파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차별점#
1.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의 정의와 연결 키워드, 경험 사례가 정리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실 때 이런 경험 없으신가요?
'고객지향능력이 대체 무슨 말이야?'
끈기 있게 해본 경험을 서술하란 질문에 본인 답안 속 같은 단어 '끈기'만 반복되고 있진 않나요?
'통찰력에 관련된 경험이 뭐가 있지? 남들은 어떤 경험이 있는거지?'
위와 같은 질문을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깐요.

1) '역량사전'이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35가지의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의 의미를 정리했고 이를 태도역량/업무역량으로 나누었습니다.

2) 이에 따른 연결 키워드도 만들었습니다. 문항 답변에 한 가지 단어만 계속 반복할 순 없으니, 끈기의 다른 말은 '오기, 독기, 참을성, 지속성, 지구력, 집념있는, 의지력이 강한, 정신력이 강한, 포기하지 않는, 근성 있는' 등으로 쓸 수 있습니다.

3) 경험 사례 : 끈기있는 경험에 예시를 2-3가지 정도 기입해두었습니다. 이를 읽고 내 경험은 뭐가 있는지 자연스레 브레인 스토밍 할 수 있습니다.

ex. 실험방 생활을 하는데, 학교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동시에 진행하였기 때문에 하루에 3시간 밖에 못자는 생활이 3개월 이상 지속되었지만, 이겨내고 목표로 했던 실험을 완료함

2. 다빈도 면접 질문을 10가지로 카테고리화, 이에 따른 10가지 답변만 준비하면 면접 프리패스!

면접을 준비하실 때 다음 질문에 각각 다른 답변을 준비하고 있지는 않나요?
"당신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본인이 남들과 차별화 된 점은 무엇입니까?"
"나만의 특기나 장기는?"

위의 질문에는 사실 한 가지 답변만 준비해도 모두 답을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원자 관련 질문에서 장/단점으로 분류된 질문들이니깐요.

우리는 서류도 준비하고 면접도 준비하고 100가지 질문에 100가지 답변을 모두 준비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절약하며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장점이 문서작성능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가정해보고 위의 질문에 모두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제 장점은 문서작성 능력입니다"
"제가 남들과 차별화 된 점은 문서작성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만의 특기이자 장기는 문서작성능력입니다"

이렇듯, 면접관이 하는 질문이 어느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지 안다면 내가 준비한 10가지 답변 내에서 쉽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말만 조금만 바꾸면 말이죠. 이렇듯 10가지 카테고리화 된 답변은 면접장에서도 시각화의 형태로 머릿속에 기억나게 될 것입니다. 면접관이 나에게 이런 질문을 했다면 '아, 이거 장점 묻는거구나'라고 생각하며 준비한 답변이 술술 나오게 되죠.
개인적으로 정말 위의 2가지를 통해 서류에서, 그리고 면접에서 정말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특히 면접에 감을 잡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이를 도와주는 도구가 바로 이 엑셀파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감을 잡으면 다른 어떤 면접에 들어가도 긴장을 덜하게 됩니다. 그리고 준비한대로 클린하게 말할 수 있게 되는거죠.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이력사항
3. 활동사항
4. 역량사전
5. 나의 역량사례
6. 자기소개서 기재사항
7. 서류지원현황
8. 면접준비표
9. 면접후기

본문내용

힘든 상황이나 어려움을 참고 견뎌 목표를 이루고자 함 끈기, 오기, 독기, 참을성, 지속성, 지구력, 집념, 의지, 정신력, 포기하지 않는, 근성있는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너무 힘든 경험이었지만 '이것도 이겨내지 못하면 그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라는 생각으로 꿋꿋하게 생활하여 모범 병사로 전역하였음
타인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그의 이익을 우선함 배려심, 친절한, 존중, 이해, 겸손, 희생 1,2학년 때 농촌 봉사활동으로 20여일간의 합숙, 170여 시간 수행하고 몸과 마음을 다해 봉사함
매사에 한결같은 모습으로, 최선을 다함 착실함 근면함 묵묵히 맡은 일을 하는 노력하는 꾸준함 성실한 학생회 활동을 통해 학생장 추천으로 일주일간의 중국단기연수 기회를 얻음
굳게 믿고 의지할 수 있음 믿음 의지 신의 신용 신임 신망 약속을 잘 지키는 진솔한 믿음이 가는 커피숍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사장님의 신뢰를 얻어 10명의 아르바이트생 중 열쇠와 금고 관리를 맡아서함
제미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취업 성공을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용 엑셀파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